올해 상반기 각 카드사 1위 카드는?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0.07.09 13:58
ㄹ

▲카드고릴라


[에너지경제신문 김아름 기자] 올해 상반기 각 카드사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차지한 신용카드 상품이 공개됐다. 1위를 차지한 카드 상품의 공통점은 하나같이 전월 실적과 상관없이 혜택이 주어진다는 특징이 있다.

9일 카드고릴라에 따르면 올해 1월1일부터 6월30일까지 카드고릴라에서 집계한 각 카드 상품 조회수와 신청 전환수를 기준으로 각 카드사별 신용카드 순위를 매겼다.

신한카드에서 가장 큰 인기를 끈 상품은 어떤 것일까. 조사 결과 1위는 ‘딥드림(Deep Dream)’이 차지했다. 해당 카드는 전월실적 필요 없이 이용금액의 최대 3.5%까지 적립되는 ‘무조건 카드’다. 상반기 총결산에서는 2위에 올랐다. 신한카드 2위는 ‘미스터라이프(Mr.Life)’, 3위는 ‘하이포인트(Hi-Point)’다.

KB국민카드 1위는 ‘탄탄대로 미즈앤미스터(Miz&Mr) 티타늄카드’로 일상에서 자주 쓰이는 영역뿐만 아니라 결혼서비스, 골프, 식품배송 등의 특별영역 혜택을 고루 갖추고 있다. 상반기 총결산에선 3위를 차지했다. 2위는 ‘청춘대로 톡톡카드’며 3위는 ‘탄탄대로 비즈(Biz) 티타늄카드’다.

삼성카드 1위는 ‘탭탭오(taptap O)’가 올랐는데, 이 카드는 스타벅스에서 최대 50% 할인되며 커피와 쇼핑 혜택 패키지를 매달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상반기 총결산 순위에선 4위에 올랐다. 2위는 ‘삼성카드&마일리지플래티넘(MILEAGE PLATINUM)(스카이패스)’이며, 3위는 ‘삼성카드 4V3’다.

현대카드 1위는 ‘현대카드 제로(ZERO)(할인형)’으로 전월 실적과 할인한도 제한 없이 모든 가맹점 0.7% 할인되며, 생활필수영역에서 0.5% 추가 할인된다. 상반기 총결산 6위 자리를 차지했다. 현대카드 2위는 ‘현대카드 제로(ZERO)(포인트형)’, 3위는 ‘현대카드M 에디션(Edition)3’다.

롯데카드 1위는 ‘라이킷펀(LIKIT FUN)’이 차지, 커피 50%를 포함해 영화 50%, 대중교통 20% 등 생활 필수영역에서 높은 할인을 제공한다. 상반기 총결산에서 1위 자리에 오르는 영광을 얻었다. 롯데카드 2위는 ‘라이킷올(LIKIT ALL)’, 3위는 ‘라이킷온(LIKIT ON)’이다.

우리카드 1위는 ‘DA@카드의정석’이다. 전월 실적과 할인한도 제한 없이 모든 가맹점 0.8%, 생활업종 추가 0.5% 할인을 제공한다. 상반기 총결산에서는 5위에 올랐다. 우리카드 2위는 ‘카드의정석 위비온 플러스’, 3위는 ‘온리(ONLY) 나만의카드’다.

하나카드 1위는 ‘1Q 데일리(Daily)+’로 이 또한 전월 실적 및 적립 한도 없이 국내 가맹점 이용금액 최대 1% 데일리 적립을 제공한다. 상반기 총결산에서는 17위에 올랐다. 2위는 ‘모두의 쇼핑’, 3위는 ‘심플라이프(Simple Life)’ 순이다.

NH농협카드 1위는 ‘NH올원 파이카드’다. 온라인 쇼핑과 선택 업종을 합쳐 최대 20% 할인을 제공하며 스타벅스에서 20% 할인이 된다. 상반기 총결산에서는 7위에 올랐다. 2위는 ‘NH20 해봄카드’, 3위는 ‘테이크(TAKE)5카드’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8개 카드사의 1위 카드 가운데 4개가 전월 실적 조건없이 혜택 받는 무조건 카드였다. 커피 50% 할인 카드의 인기도 높았다"면서 "상반기 총결산 10위권을 살펴보면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가 각 2개 상품을 차트인 시켰으며 롯데카드, 우리카드, 현대카드, NH농협카드는 각 1개 상품의 이름을 올렸다"라고 설명했다.



김아름 기자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