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부모와 함께 하는 힐링 건강캠프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15.07.31 02:37
8면-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이재정

- 학생 스스로 건강한 나를 찾을 수 있는 기회
- 부모님과 함께 소통의 시간, 힐링의 시간 운영
[경기=에너지경제 한철희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015년 학부모와 함께하는 힐링건강캠프’를 양평 현대종합연수원에서 8월1일부터 2일까지 1박 2일 동안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힐링건강캠프는 금연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고 자기이해증진 및 자아존중감을 향상하며, 부모와의 관계 소통을 목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석대상자는 건강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부모님과 함께 참석한다.

참가자들은 이번 캠프를 통해 내 안의 건강한 나를 찾고, 캠프를 이수한 후에도 대학생 금연서포터즈와 함께 멘토링 활동에 참여 한다.

이번 캠프에서는 참가 학생과 학부모가 서로를 이해하고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며, 부모와 자녀가 참 만남을 통한 상처 치유 및 관계를 회복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별 프로그램으로 세족식 및 가족 심리 치유 드라마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금연 서포터즈와 함께하는 일대일 멘토링 서비스를 통하여 대학생 멘토와의 심층적인 상담과 대화로 금연서포터즈 역량을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경기도교육청 체육건강교육과 관계자는 "이번 캠프가 학생들의 자아성장 및 학부모와의 관계 증진에 큰 목적이 있다"며 "다양한 성장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으로 학생 스스로가 건강한 나를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캠프가 종료된 이후에도 대학생 서포터즈의 멘토링 서비스는 계속 운영될 것이며, 향후 금연 서포터즈 역량을 강화하여 학생이 주도하는 학생 건강 서포터즈로 발전하도록 경기도교육청에서는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한철희 기자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