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미래인재양성 펠로쉽 워크숍” 개최

전병찬 2020-11-30 12:38:20
금형1
[공주=에너지경제신문 전병찬 기자] 공주대학교는 공과대학 금형설계공학과가 다음달 1일부터 27일까지 천안캠퍼스 10공학관 강의실 및 줌을 활용한 화상강의로 금형 관련 교수, 산업계 관계자 및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인재양성 펠로쉽 워크숍·교육’ 행사를 갖는다고 30일 밝혔다.

공주대 금형설계공학과는 미래인재양성 펠로쉽 워크숍을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아래와 같은 6가지 주제로 산업체 관계자 및 학생과 함께 진행한다.

6가지 주제는 △하이브리드 캠 소개 및 사용사례 분석(쓰리디시스템즈코리아, 이동광 차장) △하이브리드 캠의 활용(쓰리디시스템즈코리아, 이경하 과장) △하이브리드캠 CAM 교육과정개발(쓰리디시스템즈코리아, 이경하 과장) △5축 가공 전문 인재 육성을 위한 세미나(쓰리디시스템즈코리아, 이동광 차장) △금형인의 좌우명(공주대학교, 김세환 객원교수) △금형설계공학과와 취업의 길(공주대학교, 김세환 객원교수) 등이다.

미래인재양성 펠로쉽 워크숍을 개최한 목적은 각 제조업에서 5축 공작 기계를 활용해 제품 생산시 효율성이 떨어뜨리는 각 요소들을 분석해 합리적인 5축 전용 장비 선택, 자동화 CAM 소프트웨어를 통한 업무효과 증대, 현장에 최적화된 지그시스템, 공작기에서 생산된 제품을 가공과 함께 동시 측정을 적용함으로 전체적인 5축 가공 시스템을 운영하는 하이브리드 캠을 사용하는 전문 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했다.

6주제는 금형설계공학과 1∼2학년을 대상으로 글로벌 금형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좌우명과 취업의 길에 대해 금형설계공학과를 설립하고 운영했던 김세환 객원교수 부탁을 드려 특강을 실시한 것이다.

이날 행사에는 이성국 씨마트론 코리아 상무, 하세윤 오토폼엔지니어링코리아 부장, 이동광 쓰리디시스템즈코리아 차장 등 금형 관련 산업체 임원, 학생 등이 매회 20명 내외가 참석했다.

또 공주대 산학협력단(단장, 임경호교수)와 공학교육혁신센터(센터장, 이기선교수), 글로벌금형기술연구소(소장, 최계광)이 후원했다.

0

실시간 종합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