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0.12.28 10:24

ek(17).jpg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비즈니스 토탈 솔루션 기업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대표이사 권상철)가 3년 연속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을 획득하며 독서 친화적 기업으로서의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독서경영은 2018년 전사 서가 확대를 통해 본격적인 시작을 알린 바 있다.이는 임직원들이 일상 속에서 책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매월 전사에 도서를 배포하고 서가를 확대한 것이다.이후 BC(비즈니스 칼리지)교육을 통한 저자와 함께하는 독서 관련 특강,인문학 토크 세미나 ‘비블리오 배틀’ 등 임직원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이에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한 ‘제7회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제’에서 지속적인 독서 문화 형성에 대한 노력과 성장을 인정받으며 독서경영 우수 직장으로 인증받았다.

해당 인증제도는 직장 내 독서 문화의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독서 친화적 기업 및 단체를 발굴해 인증하고 있다.인증 시 기업 및 기관들의 독서 문화에 대한 인식 제고 가능성과 독서 문화 확산 가능성,지속 가능성 등을 두루 고려하고 있다.

지난 2018년 BPO 업계 최초로 인증 취득 및 우수상을 수상한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이후 지속적으로 독서 문화를 만들어 나가며 성장했으며,그 결과로 3년 연속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이라는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게 됐다.

권상철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대표이사는 “현재 자발적으로 생성된 19개 독서 모임을 통해 각 부서별로 독서경영 우수 직장에 걸맞은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며, “개인의 역량 강화는 곧 기업의 경쟁력으로 이어지는 만큼 독서 문화를 장기적인 비전으로 삼아 지속 가능한 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Global BPO 리딩 컴퍼니인 트랜스코스모스는 국내 10개 지역을 거점으로 총 8천여 명의 임직원이 사람 중심의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약 250여 고객사의 다양한 산업 군에 맞춘 고객만족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컨택센터, EC(이커머스), IT 솔루션, 디지털마케팅, FS(필드 서비스), 교육 컨설팅 등 기업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해 비용 절감 효과와 매출 증가, 기업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