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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업계 ‘화장품 플라스틱 이니셔티브’ 선언/대한화장품협회 제공, |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대한화장품협회와 주요 뷰티기업들이 ‘지속가능한 순환경제’를 실현하고자 ‘2030 화장품 플라스틱 이니셔티브’를 선언했다. 동참 기업에는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애경, 로레알코리아 등이다.
이번 선언은 화장품 플라스틱 포장재 문제 해결과 지속가능한 순환경제 실현을 위한 노력을 담은 것으로 참여 기업들은 ‘뷰티풀 어스, 뷰티풀 어스(Beautiful us, Beautiful earth)’를 슬로건으로 4대 중점목표를 제시했다.
4대 목표는 ▲2030년까지 재활용이 어려운 제품을 100% 제거하고(RECYCLE) ▲석유기반 플라스틱 사용을 30% 줄이며(REDUCE), ▲리필을 활성화하고(REUSE) ▲판매한 용기의 자체회수(REVERSE COLLECT) 달성을 위해 10대 액션플랜을 실행한다 등이다.
협회는 이번 선언을 시작으로 이니셔티브 성과 관리, 시행방안 논의를 위해 화장품업계·시민단체·정부·유관기관이 참여하는 이해관계자 협의체를 구성·운영하고 매년 수행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해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은 "이번 선언은 플라스틱 포장재 사용 절감과 지속가능한 순환경제 실현을 위한 업계의 고민이 결집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대한화장품협회는 앞으로 더 많은 화장품 기업이 이니셔티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자원순환에 대한 노력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독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