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다양한 스포츠는 모든 국민들에게 건전한 여가 문화로서 모든 국민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예상할 수 없었던 지금의 코로나 시국으로 인하여 수많은 게임들 또한 e스포츠로서 그 반열에 빠르게 합류하고 있다. 이는 단순한 사실을 넘어 산업으로서 가치를 지는 하나의 프로스포츠 입지를 확고하게 다졌다는 부분에서 매우 시사하는 바가 크다. 말 그대로 취업의 보고가 새로 생긴 것이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관심이 돈이 되는 시대에 관심의 행선지를 가장 잘 아는 대상은 누구일까? 그것은 당연하게도 돈을 많이 들고 있는 거대 기업이다. 지금 포르쉐, 현대, 기아, 농심, 인텔에 은행까지 많은 산업의 대표 주자들이 돈을 싸 들고 e스포츠 스폰서십에 열을 올리고 있다. 미래시장이 아닌 현존하는 시장이 된 것이다. 이런 부분의 파급효과는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관련 직종의 확장과 안정화로 더욱 빠르게 현실화될 것이다. 지금이 바로 프로게이머에 도전할 기회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부정적으로 보는 시각으로 봐도 긍정적일 수밖에 없다. 게임 방송국이 문을 닫는다는 직관적인 공격도 사실상 공격일 수 없는 것이 방송국이 문을 닫을 정도로 풀뿌리 스트리머들의 수익과 광고역량이 확대되고 있다는 사실이다. 이런 스트리머 일자리는 자연스럽게 프로게이머들의 노후대비가 될 수 있다. 요즘은 체계적인 교육이 자리가 잡히며 프로게이머의 가능성 확인도 쉬워졌다"고 덧붙였다.
서울게임아카데미 프로게이머 과정은 e스포츠에 대한 기본적인 학습부터 시작하여 심화학습은 기본이고 프로의 생활을 위한 체계적인 건강 관리와 루틴을 비롯한 습관의 관리 그리고 건강과 함께 장기적인 선수생활을 위하 가장 중요한 마인드 셋 관리 방법도 함께 전수한다. 물론 이미 프로의 영역을 겪어본 종목별 코치진과 함께 모든 교육이 이루어진다. 별도의 선택지도 다양하다.
별도의 과정으로는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게임기획 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부터, 웹툰과 웹소설과정, 종목 별 프로게이머 과정과 특강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강의들이 마련되어 있다. 온라인게임아카데미도 별도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만 하더라도 학과별 스페셜 무료 강의를 지급한다. 이처럼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준비가 되어 있어 상황에 맞춰 학습해 나갈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대한민국 게임학원 부문 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종로 캠퍼스를 시작으로 부산, 구로, 성남 온라인 캠퍼스를 성공적으로 개원했으며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 5캠퍼스인 일산캠퍼스의 오픈 준비가 마무리 단계에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학원과 브랜드 사용 계약 체결을 맺은 명칭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