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 성수점 내 에이스토어에서 직원이 ‘애플 옴니 서비스’를 시연하고 있다. |
[에너지경제신문 신유미 기자] 앞으로 SSG닷컴에서 아이패드 등 애플 제품을 구매하면 이마트에서 받아볼 수 있을 전망이다. 이마트와 SSG닷컴이 ‘애플 옴니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한 것.
19일 이마트에 따르면 이번에 공개하는 ‘애플 옴니 서비스’는 애플코리아 상품을 SSG닷컴으로 구매하고 배송을 기다릴 필요 없이 이마트 에이스토어(A Store)에서 수령하는 간편한 서비스다. 온라인 배송이 불가한 주류 외에 O2O(online to offline·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결합)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처음이다.
이 서비스는 오는 21일 이마트 10개점에 입점한 에이스토어에서 먼저 공개, 다음달 3일부터 전국 55개점 이마트 에이스토어로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우선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포는 이마트 성수점, 산본점, 죽전점, 연수점, 왕십리점, 군산점, 만촌점, 강릉점, 전주점, 창원점 내 에이스토어다.
‘애플 옴니 서비스’는 SSG닷컴에서 판매하는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기타 액세서리 등 애플코리아 상품 중 ‘이마트몰’ 태그가 붙은 ‘매장픽업’ 상품을 대상으로 한다. 결제 화면에서 원하는 픽업 매장, 날짜, 시간을 선택할 수 있으며, 결제 후 휴대폰으로 발송된 교환권 번호를 통해 이마트 에이스토어에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이마트 측은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애플 옴니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다음달 9일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에정이다. ‘아이폰12 전품목’ 구매 시 에이스토어에서 ‘벨킨 강화유리필름’ 증정 및 부착 서비스를 제공하며, 아이패드·맥북·애플워치 구매 시 ‘애플케어+’를 50% 할인한다. ‘애플케어+’는 매장에서 현장 결제하면 된다.
천종호 이마트 디지털가전 바이어는 "인기 디지털가전인 애플코리아 상품을 대상으로 이마트와 SSG닷컴이 협력해 옴니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이마트와 SSG닷컴 고객들에게 매장 방문과 온라인 구매 외에도 혜택과 편의성이 큰 추가 선택지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경험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yumix@ekn.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