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의사 해외진출 포털 케이닥과 MOU 체결…어학 콘텐츠 제공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1.04.30 15:56

시원스쿨_에너지경제_210430.jpg

▲양홍걸 시원스쿨 대표이사(왼쪽)와 조승국 케이닥 대표(오른쪽)가 4월 26일 여의도 시원스쿨 사무실에서 진행된 MOU 체결식에 참석했다. 자료제공=시원스쿨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세계적인 팬데믹 위기 속 대한민국의 체계적인 의료 시스템과 국내 의료진들의 신속한 위기 대응 능력이 주목받고 있다. 이처럼 국내 의료진에 대한 신뢰도가 상승하는 가운데, 향후 해외에서 한국 의료인에 대한 수요가 보다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상황에서 최근 종합 외국어 교육 브랜드 ‘시원스쿨’은 의사 해외진출 포털 ‘케이닥(K-DOC)’과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케이닥은 국내 의사들의 해외진출 정보를 제공하는 커뮤니티 사이트로, 전 세계 의료인 취업 및 라이센스 취득, 시험 일정, 언어 교육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금번 MOU 체결식은 지난 26일 서울 여의도 시원스쿨 본사에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최소의 인원으로 진행됐다. 협약은 시원스쿨이 의료인의 해외 의료봉사, 미국의사고시(USMLE), 일본의사고시(JMLE), 해외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진출 등에 필수인 외국어 학습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관련 정보를 공유하며 양사가 바이오헬스케어 관련 프로젝트를 함께 추진, 동반 성장하는 데에 목표를 뒀다.

시원스쿨은 협약을 통해 추후 케이닥 회원을 대상으로 수강권과 할인 쿠폰, 서적 등 여러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케이닥은 시원스쿨의 의료, 바이오헬스케어 관련 콘텐츠 개발에 대해 조언하여 양사 간 시너지 창출을 기대한다는 내용을 협약에 담았다.

시원스쿨 양홍걸 대표이사는 “케이닥은 의료인의 해외 진출 플랫폼으로서 정보의 비대칭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사전에 차단하고,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대한민국 의료인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그 선한 영향력에 응원을 보낸다”고 전했다.

아울러 “시원스쿨도 의료인들의 해외 진출 및 해외 의료봉사에 필요한 영어, 일본어를 비롯한 제2외국어 인강 콘텐츠와 수강권, 할인 혜택 제공 등으로 케이닥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앞으로 시원스쿨과 케이닥이 사회에 함께 공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케이닥 조승국 대표이사는 “팬데믹 시대에 대한민국 의료인들의 능력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오랜 기간 발전시켜온 다양하고 전문적인 외국어 교육 관련 컨텐츠를 보유한 시원스쿨과의 협력은 세계를 향해 도전하는 의료인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영어와 일본어뿐만 아니라 해외 의료봉사에 필요한 제3세계 국가의 언어 강의도 마련하고 있는 시원스쿨에 감사하다”는 마음을 전했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