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파티 음식배달로 즐기는 숙성고기 명가의 맛” 미트플레이 간편식 런칭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1.05.06 15:54

미트플레이_에너지경제_210506.jpg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코로나19 이후 외출과 외식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형성된 가운데, 가족과 함께 홈파티를 하거나 인적이 드문 한적한 곳에서 캠핑을 즐기며 아쉬움을 달래는 사람이 늘고 있다. 여기에 혼밥을 즐기는 1인 가구까지 증가해 간편식 시장이 급성장을 이룬 가운데,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숙성고기 명가의 맛을 즐길 수 있는 ‘미트플레이’가 인기를 얻고 있다.

미트플레이는 약 60일 이상의 시간과 8번 이상의 환경 변화로 완성되는 특허받은 숙성 방식인 ‘액티브에이징’을 고집하는 숙성한우의 명가 ‘우가청담’과 숙성한돈의 명가 ‘돝고기506’의 맛을 간편식으로 선보이는 브랜드다.

시그니처 메뉴로는 출시 직후부터 SNS 인플루언서의 공동 구매를 통해 손님초대요리와 캠핑요리로 추천받은 차돌박이 초밥, 우삼겹 초밥, 삼겹살 초밥이 있다. 경기 추정미로 고슬고슬하게 지은 초밥을 전자레인지에 돌린 후, 숙성을 마친 초밥용 고기를 노릇하게 구워 얹기만 하면 되는 밀키트다. 특제 소스와 와사비, 초생강도 함께 제공해 홈파티음식배달을 기다리는 번거로움 없이 맛을 즐길 수 있다.

부드러운 생크림에 두 가지 치즈를 더한 ‘소고기 크림 볶음밥’과 ‘트러플 크림 볶음밥’도 손님초대요리와 근사한 혼밥 메뉴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어, 프라이팬으로 간단하게 조리해 예쁜 그릇에 담기만 하면 레스토랑 못지않은 메뉴가 완성된다.

이외에도 ▲소고기와 토종꿀로 만든 ‘만능 한우볶음장’ ▲강경의 어리굴젓과 갈치속젓을 비법 레시피로 배합한 ‘만능 비빔젓갈’ ▲한우 본연의 맛을 극대화한 ‘우가 숙성한우 꽃등심’ ▲풍부한 육즙을 자랑하는 ‘돝고기506 숙성한돈 삼겹살’ 등의 고퀄리티 메뉴를 선보인다. 덕분에 홈파티음식배달이나 집들이음식메뉴로 추천되며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으며, 최근에는 한국소비자만족브랜드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업체 관계자는 “미트플레이는 언제 어디서나 숙성고기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메뉴 개발에도 열중하고 있다.”라며 “9종의 메뉴로 고기 초밥부터 볶음밥, 비빔밥, 파스타, 스테이크까지 간단하게 만들어 푸짐하고 고급스러운 상차림을 준비해보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