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기획학과, ‘2021 GIGDC 글로벌 인디 게임제작’ 경진대회 금상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1.09.02 17:46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기획학과 학생이 ‘2021 GIGDC 글로벌 인디 게임제작 경진대회’ 기획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학교 측이 밝혔다.

GIGDC 글로벌 인디 게임제작 경진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게임콘텐츠를 발굴하고 개발전문 인력 양성을 지원하기 위한 행사로 참신한 기획력과 실력을 갖춘 게임제작자를 발굴하는 경진대회이다.

이번 대회에서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기획학과 김*훈 학생은 ‘플러스 알파(Plus @)’라는 작품을 1인 팀으로 출전해 금상을 수상했다. 이 학생은 PC와 모바일 플랫폼에서 구동이 가능한 퍼즐, 어드벤처 장르의 게임기획서를 선보였다.

플러스 알파는 2083년 비밀리에 타임머신이 개발된 도시 ‘세미트’라는 시간 속에 아무도 없는 세미트의 비밀연구소를 공간적 배경으로 구성했다. 컨트롤에 자신있고 퍼즐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주요 타킷이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기획학과는 기초학기의 학사일정과 올해부터 방학없이 진행됐던 심화 프로젝트 학기까지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GIGDC 홈페이지에 명예의 전당에는 지난해와 제 작년에 수상한 게임기획학과 학생들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게임기획학과 프로젝트 교육 시스템은 정규수업 외의 시간에 진행되며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팀을 구성하고 게임을 개발해나간다. 이때 교수는 코치의 역할로 학생들의 프로젝트 개발에 참여하고 학생들의 원활한 프로젝트 활동을 위해 프로젝트실, 첨단 장비와 시설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학생들이 실습하는 장비나 환경이 실제 게임 실무 현장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고 정규학기를 통해 학점을 이수해 일반 정규대학과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으며 심화 학기, 창의인재 육성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에 대한 스펙을 제공한다.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게임기획, 게임아트디자인, 게임인공지능프로그래밍 전공 선택이 가능하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2021090201000125700004221

▲ 플러스 알파 게임기획서 중 일부 (자료=한국IT직업전문학교)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