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비비고 ‘푸드아트’ 관련 포스터. |
김치 종주국으로서 한국의 김치와 김장문화에 담긴 정성, 세대간 전승, 협동과 나눔 등 문화적 가치를 국내외 소비자에게 소개하자는 취지다.
김치 담그는 영상은 김장문화가 낯선 외국인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배추, 무, 고춧가루 등 원재료의 색감과 패턴을 예술적으로 표현한 ‘푸드아트’ 형식으로 만들었다. 자연의 다양한 재료들이 어우러지며 김치가 만들어지는 정성 어린 과정이 빛과 그림자, 카메라 각도를 통해 1분 분량에 감각적으로 담겼다.
김치를 주제로 한 라이브 랜선 쿠킹 클래스를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도 이어간다. 오는 30일 비비고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박준우 셰프와 이탈리아 출신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가 한국 김치 문화에 대한 이야기들을 나누며 따라 하기 쉬운 김치 이색 레시피를 소개한다.
라이브 방송 예고 이벤트도 펼친다. 비비고 인스타그램에서는 15일부터 21일까지,CJ제일제당 인스타그램에서는 23일부터 26일까지 총 50명을 선정해 비비고 김치와 레시피카드 등을 증정한다.
CJ제일제당 비비고 관계자는 "김치를 담그는 우리 고유의 문화적 가치를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자 문화재청과 뜻을 모았다"며 "좋은 원재료와 정성으로 담근 비비고 김치와 무형문화재인 한국 김장 문화를 전세계에 널리 알리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yes@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