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열 경상북도의회 의원, ‘2022 대한민국 뉴리더대상’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04.06 15:30
이종열 경상북도의회 의원,‘2022 대한민국 뉴리더대상’수상

▲이종열 경상북도의회 의원, ‘2022 대한민국 뉴리더대상’ 수상(제공-이종열 의원 사무실)

[안동=에너지경제신문 정재우 기자] 이종열 경상북도의회 의원(기획경제위원회, 영양)이 한국신문방송인클럽이 주최하고, 대한민국 뉴리더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뉴리더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뉴리더대상’은 정치·경제·사회·문화·교육을 비롯한 사회 각 분야에서 도전과 혁신, 소통으로 새로운 지도자상을 구현하고 있는 주요인물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경상북도의회 제11대 전반기 기획경제위원회 부위원장,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했으며, 후반기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인 이종열 의원은 ‘경상북도 에너지 조례’, ‘경상북도 산림문화 휴양에 관한 조례’, ‘경상북도 연구개발장비 공동활용 조례’ 등 10여건의 조례를 대표 발의하는 등 활발한 입법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특히 기획경제위원으로 활동하며 국내외 시장을 개척하는 ㈜경북통상과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는 영양고추유공사를 연계해 영양지역 농산물인 ‘빛깔찬 고춧가루’ 1만 6500달러 상당의 독일 수출에 상당한 역할을 하는 등 전국 최고 품질의 영양고추가 세계로 뻗어나가는데 일조하고 있다.

이종열 의원은 수상소감에서 "각 분야의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역할을 해온 적임자에게 주어지는 대한민국 뉴리더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큰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않고,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생생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jjw5802@ekn.kr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