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 NFT 마켓의 원리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04.09 08:00
AAAAAAAAAAASDF23R2DF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사람들이 온라인 세상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고 있다. 많은 사람이 가상 세계에서 돈을 소비하며 세상과 소통하고 있다. 일명 ‘메타버스’라고 하는 이 가상 세계에서 자신을 나타내고 소통하는 도구로 NFT가 많이 거래되고 있다.

최근에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구찌, 루이비통, 버버리 등 명품 브랜드들도 이 흐름에 동참하는 추세다. 아직은 고민 단계이지만 해당 브랜드를 좋아하는 팬들이 많은 만큼 딱 한 점뿐인 NFT 아이템이 등장한다면 서로 앞다퉈 사들이려 할 것이다.

시간이 흐를수록 부의 흐름과 돈의 형태가 다양해지고 있다. 그중 신세계인지, 신기루인지 헷갈릴 정도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이 바로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라고 하는 NFT다.

NFT에 먼저 불이 붙은 곳은 게임 회사였다. NFT 게임으로 유명한 엑시엄젠의 ‘크립토키티’는 불과 한 달 만에 18만명의 사용자를 끌어모았고, 희귀 아이템이 2억원에 낙찰되면서 게임으로 일확천금을 노리는 사람들이 모여들기 시작했다. 이 여파는 미술, 음악, 게임, 스포츠, 심지어 가상 부동산 거래까지 영향을 미쳤다. 다양한 분야에서 NFT를 기회의 장으로 활용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해졌다.

이 책은 뜨겁게 타오르고 있는 NFT란 무엇인가를 시작으로 어떤 것이 팔리고 누가 사는가에 대한 궁금증을 다방면으로 풀어주고 있다. 또 스마트 계약 절차 및 기능, 해시마스크에 대한 개념 정리와 본질, NFT 소유권에 대한 법적 이론 등 우리가 꼭 알아 두어야 할 핵심 내용들을 설명한다.

나아가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다양한 사례를 제시해 NFT의 기능 및 활용도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NFT의 다양한 활용 사례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또는 관심 있는 분야의 NFT 동향을 파악해 본격적인 NFT 시대로 나아갈 수 있는 용기를 준다.

단 한 장의 그림이나 사진을 올리기만 해도 전 세계를 시장으로 만들 수 있는 NFT 세계. 앞으로 비즈니스의 개념도 이에 따라 변화할 것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제목 : NFT 마켓의 원리 - 메타버스 시대의 콘텐츠 혁명
저자 : 아다치 아키호
발행처 : 비즈니스랩


yes@ekn.kr

여헌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