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2일까지 모집
▲원주문화재단은 오는 22일까지 문화자원봉사자 1indh 신규 봉사자를 모집하고 있다. |
올해로 5년째인 문화자원봉사자 1inch는 지역 내 공연, 행사, 전시 등 문화 현장에서 활동하는 ‘문화행동이’와 희망 기관 및 단체에 찾아가 공연, 문화 재능 나눔을 실현하는 ‘문화나눔이’ 분야로 운영하고 있다.
문화자원봉사자에게는 봉사 시간 인정, 소정의 활동비 지급가 함께 문화재단 기획공연 선착순 무료 초대권 지급, 원주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카페 20% 할인쿠폰 등을 제공한다.
만 18세 이상 지역 문화예술에 관심 있고 재능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시민 누가나 신청할 수 있다.
문화재단에 따르면 올해 문화자원봉사 대상자를 분야별 활동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문화행동이’에게는 전시영역에서 전문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도슨트 양성 교육을 한다.
그리고 ‘문화나눔이’에게는 재능을 활용해 1inch의 정체성을 담은 키트 제작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 사각지대에 있는 장애인 관련 시설에 1:1 매칭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원주문화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문화적 갈증을 느끼는 시민들에게 문화자원봉사자들이 문화가 필요한 곳을 찾아가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앞으로도 최선을 다 할 것이다"고 말했다.
ess003@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