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사업주 훈련 센터에서 4차 산업 디지털 융합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교육 콘텐츠는 ‘실무에 활용하는 빅데이터 첫걸음’, ‘스마트 전기 자동차의 이해’, ‘데이터 경제 시대의 디지털 융합’, ‘혁신의 시대, 인공지능 서비스로 미래의 중심에 서다’ 총 4개 과정이다.
디지털 융합 과정은 미래 경제·사회 구조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근로자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개설됐다.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디지털 뉴딜의 핵심 기술을 중소·중견 및 대기업 임직원들에게 지원하며, 시·공간의 제약 없이 훈련이 가능한 인터넷 원격훈련으로 PC 및 스마트폰으로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우선 지원 대상인 1000명 미만 기업은 교육 훈련비 100% 전액 무료, 1,000명 이상 기업은 60%를 환급받을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토픽코리아의 디지털 융합 과정은 4차 산업 시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만을 선정해 운영하고 있으며, 심플한 교안과 산뜻한 디자인의 최신 영상 기법을 적용한 스토리텔링 방식 강의로 학습 효과를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토픽코리아 사업주 훈련 센터 관계자는 "디지털 융합 과정은 4차 산업 시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핵심 직무교육으로만 개설했으며, 전체 임직원 누구나 쉽고 재밌게 들을 수 있는 입문 단계로 디지털 신기술 기초 이론에 대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토픽코리아 HRD에서는 해당 과정 외에도 직장인 필수 교육인 법정의무교육을 비대면 이러닝 강의로 운영하고 있다. PC 및 모바일을 통해 학습자가 원하는 곳 어디에서나 수강이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