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동제약 ‘광동상회’ 메인화면 이미지 |
광동제약이 자사의 F&B브랜드 제품을 판매하는 온라인몰 ‘광동상회’를 오픈했다.
광동상회는 비타500 등 비타민 드링크와 옥수수수염차 등 차음료, 제주삼다수 등 생수 등 광동제약의 인기 식음료 제품을 판매하는 전문몰이다.
브랜드별 구분을 비롯해 ‘운동할 때’, ‘숙취해소가 필요할 때’, ‘사무실에서 일할 때’ 등 특정 상황에 필요한 제품을 추천하는 카테고리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유료 멤버십 운영을 통해 이용자의 혜택을 차별화했다. 유료 멤버십은 1년 단위로 가입할 수 있으며 회원료에 따라 베이직, 프리미엄 등급으로 나뉜다. 등급에 따라 즉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과 무료 배송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광동제약은 광동상회 오픈을 기념해 첫 구매에 한해 이벤트 제품을 100원에 제공하는 등의 특별 이벤트도 펼치고 있다.
광동상회는 모바일 버전 웹사이트와 스마트폰 앱으로 출시됐으며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광동상회는 앞으로 정기배송, 선물하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여 매력적인 버티컬커머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
▲경남제약 공식 마스코트 3D캐릭터 ’레몽’ |
비타민 ‘레모나’로 유명한 경남제약이 3D캐릭터 ‘레몽’을 공식 마스코트로 채택했다.
‘레몽’은 높은 퀄리티와 탄탄한 스토리를 갖춘 3D 캐릭터다. 익살스럽고 웃는 모습의 외계 원숭이인 레몽은 비타민이 가득한 ‘C-500’ 레몬행성에서 자라나 지구를 여행하는 이야기를 테마로 한다.
레몽의 세계관에는 레모나와 K-팝, K패션에 대한 애정도 담겨있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팬도 공략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경남제약은 최근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등 B2C 기업들이 자체 캐릭터를 제작해 이를 활용한 프로모션, 사회공헌활동 등을 펼치고 있는 추세에 발맞춰 3D 캐릭터 레몽으로 적극적인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펼치는 동시에 전 세대를 아우르는 브랜드를 만들겠다는 각오이다.
경남제약 관계자는 "‘레몽’을 활용해 온·오프라인에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면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나아가 웹3.0 시대에 맞춘 차별화된 플랫폼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휴온스푸디언스 7월 랜덤 제품 샘플링 이벤트 홍보 포스터 |
휴온스 그룹 계열사 휴온스푸디언스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매달 샘플링 제품을 무료로 증정하는 ‘랜덤 제품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에게 이너셋 전 제품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7월 15일부터 31일까지 이너셋 공식 사이트에 로그인해참여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샘플링 제품을 증정한다. 증정 제품은 무작위로 매달 다르게 구성된다.
이 달에는 ‘냉장보관을 하면 시원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제품’을 샘플링 제품으로 선정했다. 이벤트 당첨자는 8월 초 이너셋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앞서 지난 6월에는 총 100명에게 수면에 도움을 주는 흑하랑 상추를 주원료로 하는 ‘흑하랑 부루수’를 증정했으며, 지난 5월에는 추첨을 통해 77명에게 배변에 확실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살바이타임’을 무료로 제공했다.
휴온스푸디언스 관계자는 "샘플링 제품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통해 이너셋의 다양한 제품을 체험하고 고객이 자신에게 맞는 제품이 무엇인지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며 "고객 성원에 힘입어 샘플링 이벤트를 이너셋몰의 정기 이벤트로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kch0054@ekn.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