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9월 신임경비원교육과정 교육생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08.31 16:52
서강전문학교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는 중장년·노년층 취업 지원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며 제2캠퍼스인 신도림캠퍼스에서 경비교육을 매주 진행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는 수도권에 거주하는 은퇴한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신임경비원교육, 경비원신임교육, 경비이수교육 등을 운영하고 있다.

서강전문학교는 최근 경비원신임교육과 경비지도사국가자격증 과정을 강화하기위해 정정국 전 대통령경호처 경호본부장을 경찰경호학과 전임교수로 임용했다. 학교 측에 따르면 정정국 교수는 최고의 경호전문가로서 7명의 전임대통령을 근접경호했다. 경호처 퇴임 후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 사무총장으로 경호학과 신변보호 등을 강의하며 경비원 권익증진에도 기여하고 있다.

장주상 학장은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와 경찰경호학과는 2년제 전문학교 중 가장 먼저 관련 학과를 개설해 경찰공무원 연속배출과 최연소 여경배출, 경비지도사 및 경비원이수생 대규모 배출을 하고 있는 경찰경호분야 특성화 학교"라며, "정정국 교수는 서강전문학교 재단 산하 신도림캠퍼스와 최근 구축한 청량리캠퍼스, 목동캠퍼스의 경호학과 학생지도와 경호공무원과 경비원신임이수교육을 총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정정국 교수는 "2학기부터 경찰경호학과 경호학과와 함께 경비지도사 국비지원과정의 2차과목인 경호학은 물론 경비원신임교육의 중요과목을 담당하고 전문 경호와 경비인재를 양성하겠다"고 전했다.

서강전문학교는 일반경비교육과 경비지도사국가자격증 국비지원교육을 모두 받을 수 있는 교육기관이며, 교육장 음향시설을 최신화하는 등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하며 신임경비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경비교육과정에 참여한 학생들은 경비업법, 범죄예방론 등 경비원 채용에 필수적인 법정의무 교육과 승강기 안전 관리자 교육, 생애경력 설계 구직자 과정 교육 등을 이수하고 있다.매주 월화수, 수목금, 금토일의 일정으로 10과목의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과정 수료 후 수강생들은 경비교육이수증을 받고 취업지원센터를 통해 경비 분야 취업을 지원받는다.

아울러, 서강직업전문학교 제2캠퍼스인 신도림캠퍼스에서는 양천구민과 관악구민 등 지자체 주민을 위한 무료 민간경비교육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대상은 양천구와 관악구 거구 중장년층이며 교육내용은 보안, 경호, 경비업 취업 필수교육과 취업컨설팅으로 진행한다. 양천구와 관악구를 포함해 종로구, 동대문구, 동작구 주민에게로 확대해 선착순 무료 민간경비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