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美 ‘엔데버 콘텐트’, ‘피프스 시즌’으로 사명 변경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09.08 16: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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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프스 시즌 로고.


[에너지경제신문 정희순 기자] CJ ENM의 글로벌 스튜디오 엔데버 콘텐트가 ‘피프스 시즌(FIFTH SEASON)’으로 사명을 변경한고 8일 밝혔다다.

앞서 CJ ENM은 글로벌향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하고 멀티 스튜디오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글로벌 대형 스튜디오 ‘엔데버 콘텐트’를 인수했다.

이번 사명 변경은 CJ ENM의 인수 이후 양사 간 본격 시너지를 위한 새 출발을 알리는 의미로 단행됐다. 또한 기존 엔데버 콘텐트가 모기업 엔데버 그룹의 에이전시로서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보다 전문적인 글로벌 제작 스튜디오로 나아간다는 포부를 담았다.

‘피프스 시즌’은 수확을 축하하는 늦여름을 연중 가장 풍요로운 다섯 번째 계절로 칭했던 것에서 유래한 것으로, 보다 풍성하고 신선한 콘텐츠를 전세계에 선보이겠다는 의지를 반영했다.

피프스 시즌은 내년 10억달러(약 1조3840억원) 이상 규모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CJ ENM은 피프스 시즌을 글로벌 베이스캠프로 삼아 미국 현지에서 CJ ENM의 콘텐츠를 제작·유통한다는 계획이다.

CJ ENM 관계자는 "‘피프스 시즌’은 연중 가장 풍요로운 계절을 의미한다"며, "피프스 시즌과 CJ ENM의 전략적 시너지를 통해 다양한 글로벌 프로젝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hsjung@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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