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KT 채용 안내 포스터 이미지. |
KT는 이번 채용으로 디지코(DIGICO) 성장 가속화를 위한 B2B(기업간거래) 영업·컨설팅 분야 우수 인재를 확보하고 통신과 디지털플랫폼서비스 제공의 근간이 되는 네트워크 인프라 분야에서도 인력을 보강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채용은 오는 14일부터 27일까지 약 2주간 이뤄진다. 모집 분야는 △소프트웨어(SW)개발 △정보기술(IT)보안 △인프라기술 △에너지 기술 △컨설팅/수행 △Biz영업 △유통채널관리 등이다.
KT는 위 7개 분야에서 신입사원과 채용전환형 인턴을 모집한다. 이를 위해 지난 1일부터 오프라인 캠퍼스 리크루팅을 시작하며 찾아가는 채용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직무 특성에 부합하는 인재 선발을 위해 채용 방식도 다각화한다. 마케팅&세일즈, 컨설팅 분야와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의 경우 인턴과정을 통해 적합한 인력을 선발한다. 특히 스펙 보다는 실무 역량이 중요한 소프트웨어 개발 직무의 경우 ‘SW개발 역량 우수자 채용 전형’을 통해 코딩·직무 테스트 성적이 우수한 지원자를 별도 서류전형 없이 인성검사와 면접만으로 선발한다.
이와함께 KT에이블스쿨 2기 수료생들에게도 KT그룹 입사 기회가 주어진다. KT에이블스쿨은 KT가 지역의 청년 인재 양성을 위해 인공지능(AI)·디지털전환(DX) 관련 무상고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7월 26일부터 2기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앞서 교육과정을 수료한 1기의 경우 40% 이상이 KT그룹사에 취업했다.
KT는 지난해까지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 채용 설명회만 진행해왔으나 이번 채용에서는 오프라인 캠퍼스 리크루팅과 온라인 채용 설명회를 병행하며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자들과의 소통에 나선다고 설명했다. KT 채용 전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14일부터 KT 채용 홈페이지에 안내될 예정이다.
sojin@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