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우천일반산업단지 입주 기업인 e 모빌리티 기업 (주)에스제이테크가 제4회 강원도 일자리대상‘에 선정됐다.[홍보영상 캡처] |
강원도 일자리대상은 도내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에 기여한 일자리 우수기업을 발굴하는 상이다.
㈜에스제이테크는 우천일반산업단지 입주 기업인 e-모빌리티 전문기업이다. 2022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됐으며 40여 개 특허를 보유 중이다.
㈜에스제이테크는 근로자 채용 인원이 지난해 대비 6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청년 근로자 채용에도 힘써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1억원의 지원금을 받게 된다.
한편 횡성군 관계자에 따르면 지역 내 업체의 대상 수상으로 횡성군의 일자리 창출 노력 또한 빛을 발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횡성군이 추진 중인 대표적인 일자리 정책으로는 횡성형청년일자리지원사업(전입근로수당), 청년창업지원사업, 정규직 일자리 취직 지원사업, 안심공제지원사업 등이 있다.
이외에도 군은 올해 상반기와 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특히 하반기 행사는 도내 유일 군 단위 참가로 강원도 일자리 박람회와 함께 추진했다. 취업 특강 및 VR 면접 등을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김명기 군수는 "우리 지역에서 강원 일자리 대상 기업이 나온 것은 횡성의 경제 흐름이 반영된 것이다. 앞으로도 더 안정적인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해나겠다"고 말했다.
ess003@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