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브랜드 '종가집'과 통합…"해외에 공통 브랜드 경험 제공"
![]() |
▲대상㈜의 통합 국내외 김치 브랜드 통합 발표와 함께 공개한 신규 BI(브랜드 아이덴티티). 사진=대상㈜ |
대상은 ‘종가집’과 ‘종가’로 나뉘어져 있던 국내외 김치 브랜드를 통합한 새 BI ‘종가’를 18일 공개했다.
종가의 브랜드 핵심 가치는 △새로움을 개척하는(Pioneering) △전문적인(Professional) △정통의(Authentic)로 설정하고, 통합 김치 브랜드의 신규 BI와 패키지 디자인도 발표했다.
신규 BI는 브랜드명 위아래로 기와 모티브의 육각형 형태를 더한 형태다. 해당 BI를 활용한 제품 패키지는 이달부터 주요 김치 제품 27종을 시작으로 별미, 기타 김치 라인에 적용된다.
아울러 가상모델 ‘호곤해일’을 종가의 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발탁하고, 가수 빽가와 손잡고 캠핑할 때 먹기 좋은 ‘구워먹는 김치’, ‘쌈 싸먹는 김치’ 한정판 제품 2종도 출시했다. 대상은 종가의 브랜드 비전을 전 세계, 모든 세대가 사랑하는 ‘시대를 대표하는 김치 전문 브랜드’로 설정했다.
특히, 김치를 필수 반찬으로 생각하지 않는 MZ세대를 새로운 고객으로 유입하기 위해 다양한 변화도 적극 시도할 방침이다.
대상 관계자는 "전 세계에 공통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종가(JONGGA)‘로 국내외 김치 브랜드를 통합했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로서 김치의 중심을 지키며 트렌드를 선도하는 글로벌 김치 브랜드 ’종가‘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inahohc@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