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제로칼로리 음료 속도낸다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10.27 10:35

신제품 ‘투명이온’ 출시, 열량·당분·색소 우려 해소



작년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이어 인기몰이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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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F&B가 판매하는 제로 칼로리 음료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투명이온’. 사진=동원F&B

[에너지경제신문 조하니 기자] 동원F&B가 올 들어 음료사업 확대에 공을 들이고 있다.

열량을 대폭 낮춘 이온음료를 새로 선보이며 ‘제로(0) 칼로리’ 음료시장 점유율 늘리기에 본격 나선 것이다.

동원F&B가 최근 출시한 제로 칼로리 음료는 이온음료 ‘투명이온’으로, 500㎖ 용량에 열량은 0이다. 운동 중이나 이후에 편하게 마실 수 있도록 칼로리와 당 함량을 낮춘 음료로 소비자들의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동원F&B는 "투명이온은 일반적으로 이온음료가 열량과 당분이 높아 부담스럽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한 제품"이라며 "색소도 첨가하지 않아 건강 위해의 우려를 덜어냈다"고 말했다.

앞서 동원 F&B는 지난해 6월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를 내놓아 주목받았다. 이 음료는 유명 인플루언서가 소주 등과 함께 조합해 칵테일로 즐기는 모습이 화제가 되면서 각종 SNS에서 다이어트 중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착한 음료’로 회자되고 있다.

이를 반영하듯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1500만병을 기록한데 이어 올해 말까지 3000만개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동원F&B는 음료 사업 관련 연구 개발과 시설 투자에도 집중하고 있다. 지난 2018년부터 약 1400억원을 투자해 무균충전 공법(Aesptic)을 도입한 것을 계기로 한층 더 위생적이고 원료 고유의 맛과 영양소를 살린 음료를 소비자에게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무균충전은 초고온으로 살균한 음료를 외부 균의 침입이 불가능한 무균설비를 통해 페트에 담는 공법이다.

동원F&B 관계자는 "건강과 체중 관리에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제로 칼로리 음료 인기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며 "다양한 형태의 마케팅 활동을 늘리는 동시에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 수요에 부합하는 여러 신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inahohc@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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