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전세계 대학생 대상 ‘ICT 경진대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11.17 11:15
화웨이, 전세계 대학생 대상 ‘ICT 경진대회’ 개최

화웨이

▲화웨이 ICT 경진대회.

[에너지경제신문 정희순 기자] 화웨이가 전세계 대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2022-2023 화웨이 ICT 경진대회’의 국내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화웨이 ICT 경진대회’는 인재 양성을 위해 지난 2015년 시작된 행사로, 미래 정보통신기술(ICT) 산업에 관심 있는 전 세계의 대학생이 서로 교류하고 경쟁하며 새로운 기술과 플랫폼을 활용한 혁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해에만 전 세계 85개국에서 대학생 15만 명 이상이 참가했으며, 올해 대회에서는 처음으로 국내 대학생들이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오는 12월 국내 예선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 3명은 한국 대표 팀으로 선정돼 2023년 2월 아시아태평양 지역 대회에 참가하며, 우승 시 5월에 진행되는 글로벌 파이널에 진출해 전 세계의 인재들과 실력을 겨루게 된다.

이번 한국 예선의 참가 신청은 이날부터 12월 8일까지 가능하다. 참가자는 화웨이가 제공하는 네트워크 분야의 온라인 필수 교육을 수강한 후 12월 9일 온라인 시험에 참여하면 된다. 교육 수강료는 무료이며 해외 진출 시 프로그램 참가비 전액은 화웨이가 지원한다.

에릭 두 한국화웨이 대외협력 및 홍보 부사장은 "다양한 ICT 분야에서 우수한 역량을 보유한 한국 대학생들과 올해 ‘화웨이 ICT 경진대회’를 진행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화웨이는 국내 대학 및 업계와의 적극적인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국내 인재들이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hsjung@ekn.kr



정희순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