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 어맛! 어휘 맛집 2호점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12.21 17:51
어휘_맛집_2호점_표지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말하고 글을 쓸 때 기본이 되는 것이 어휘력이다. 어휘를 많이 알면 표현을 다채롭게 할 수 있다. 자신이 생각하는 바 역시 상대에게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다.

신간 도서 ‘어맛! 어휘 맛집 2호점’은 어린이들이 어휘력을 탄탄하게 기르고, 표현력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어휘를 재미있게 엮은 책이다. 초등학생이 교과 과정에서 알아야 할 어휘 300여가지를 뽑았다.

책은 유의어, 반의어, 순우리말, 문법, 맞춤법 등 주제를 다룬다. 대부분 아이들이 생활 속에서는 어휘를 자연스럽게 쓴다. 이 때문에 어린이들이 공감할 만한 이야기를 재미있는 만화로구성해 삽입했다.

또 어휘의 기본 뜻과 활용 문장을 간결하게 정리해 어린이들이 표현을 정확하게 배울수 있도록 했다. 사고력 향상을 위해 ‘어맛! 말맛 살리는 어휘 양념 퀴즈’를 넣어 뜻과 문장을 보고 들어갈 어휘를 유추해 보도록 했다. 각 장이 끝날 때는 지금까지 익힌 어휘를 점검할 수 있도록 가로세로 십자말풀이, 수수께끼 등을 배치했다.

어휘력은 단시간에 기를 수 있는 건 아니다. 책을 많이 읽고, 다양한 매체를 접하는 것과 더불어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고 귀담아듣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어맛! 어휘 맛집 2호점’을 읽으면 어휘의 진정한 맛을 경험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목 : 어맛! 어휘 맛집 2호점
저자 : 글 홍옥, 그림 이정화.
발행처 : EBS BOOKS

yes@ekn.kr

여헌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