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부 잘하는 아이는 체력이 다르다’의 저자는 13년 동안 매일 100명이 넘는 아이들을 지도했다. 이 같은 경험을 바탕으로 어떻게 계획을 세우고 운동을 시켜야 할지 실전적인 방법을 책을 통해 제시한다.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운동, 뇌 발달을 촉진시키는 운동 등 구체적인 유형으로 나누어 운동 팁을 알려준다.
막상 운동을 하려고 해도 준비할 것이 많다면 시작하기가 어렵다. 맨손으로 할 수 있는 운동은 많지만 어떤 운동이 어떤 효과가 있는지 제대로 알기 어렵다. ‘공부 잘하는 아이는 체력이 다르다’에는 특별한 도구 없이 집에서 쉽게 따라 해볼 수 있는 운동이 다수 소개된다.
동작이 복잡하지 않아서 운동을 해본 적이 없는 아이라도 몇 번 해보면 어렵지 않게 익힐 수 있다. 운동 효과에 따라 정리가 잘 돼 있어 필요에 따라 실천해볼 수 있다. 운동할 시간이 부족한 청소년들을 위해 학원 버스를 기다리거나 쉬는 시간에 간단히 할 수 있는 운동이 수록된 것도 특징이다.
운동할 때 중요한 것은 개수나 횟수를 늘리는 것보다 한 번을 하더라도 ‘제대로’ 하는 것이다. 정확한 자세로 수행해야 필요한 근육에 자극을 줄 수 있고 운동 효과도 높일 수 있다.
이 책에 수록된 각 운동은 별도의 운동 영상이 있고, 해당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가 책 속에 담겼다. 책에서 익힌 운동을 영상을 보면서 한 번 더 확인할 수 있고, 자신의 자세나 동작을 점검할 수 있다.
제목 : 공부 잘하는 아이는 체력이 다르다
저자 : 이서영
발행처 : 넥서스BOOKS
yes@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