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 2023 대한민국 산업지도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1.14 08:00
2023대한민국산업지도_앞표지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사이다경제의 경제·금융 출판브랜드 경이로움이 ‘2023 대한민국 산업지도’를 출간했다.

‘2023 대한민국 산업지도’는 2333개에 달하는 국내 상장사를 27개 산업·185개 섹터로 구분, 각 업종과 기업별 핵심 투자 정보를 제공한다.

책은 모든 사업보고서를 직접 분석하고 실전 투자에 즉각 도움이 되는 핵심 지표들을 소개하는 형식으로 구성됐다. 기존 주식투자 서적들이 저자의 투자 경험이나 인사이트, 투자관 등에 치우친 것과 다른점이다.

직관적 정보 제공을 위해 각 산업의 시장 현황과 성장성, 투자 포인트를 마인드맵 등 다양한 시각적 자료를 활용해 정리했다. 산업별 시가총액 상위 기업들의 투자 지표까지 한데 엮었다.

비즈니스 모델이 유사하거나 전후방 관계에 속한 산업들을 한데 모아 △인프라·필수소비재 △기초 소재와 산업재 △IT △소비재 1(유통) △소비재 2(미디어·게임) △소비재 3(자동차·2차전지) 등 크게 6가지 목차로 분류했다.

특히 최근 투자시장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는 2차전지의 경우 포털 증권서비스 등에서 아직 별도 산업으로 소개되지 않고 있다. ‘2023 대한민국 산업지도’에서는 하나의 산업으로 따로 떼어내 투자자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전달하는 차별성을 뒀다.

책의 저자 이래학은 한국투자교육연구소에서 기업 분석 연구원으로 근무하고 두나무투자일임, 증권플러스 등을 거쳐 현재 사이다경제 CCO로 활동하고 있다. 구독자 52만 유튜브 채널 ‘달란트투자’를 운영하며 경제·투자 지식을 전달하고 있다. 저서로는 ‘전자공시 100% 활용법’, ‘달란트투자의 주식교과서’, ‘배당주 투자 무장정 따라하기’ 등이 있다.

제목 : 2023 대한민국 산업지도
저자 : 이래학
발행처 : 경이로움

yes@ekn.kr

여헌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