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 4관왕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1.29 09:44

정수기·청정기·매트리스·가전렌탈 만족도 1위

[사진자료]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2

▲지난해 6월 코웨이가 출시한 ‘아이콘 정수기 2’. 사진=코웨이

[에너지경제신문 조하니 기자] 코웨이는 한국소비자포럼 주관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4관왕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 평가를 거쳐 분야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하는 브랜드 성과 측정지표이다. 올해는 약 41만 명의 소비자가 참여해 브랜드 기대치, 만족도를 기반으로 우수 브랜드를 뽑았다.

코웨이는 올해 △정수기 부문(9년연속 1위) △공기청정기 부문(6년연속 1위) △매트리스렌탈 부문(5년연속 1위) △가전렌탈서비스 부문(6년연속 1위) 등 4개 부문에서 1위 수상을 거머쥐었다.

혁신 기술·소재를 적용한 제품을 지속 선보여 브랜드 경쟁력을 제고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는 말했다.

특히, 지난해 6월 초소형 사이즈와 위생성·인테리어 효과까지 3박자를 갖춘 ‘아이콘 정수기 2’를 선보인 것도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아이콘 정수기2는 작은 크기로 공간 활용도를 살렸으며, 주방 분위기와 취향에 따라 색상 선택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물이 나오는 파우셋에 친환경 소재인 트라이탄을 적용한데다, 매년 파우셋 전체를 새것으로 교체할 수 있어 위생성을 향상시킨 점에서 소비자 호응을 얻고 있다고 회사는 소개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고객의 생활 습관과 관심사를 분석해 일상의 편리함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기능을 신제품에 적용하고 있다"며 "우수한 성능과 품질, 기본에 고품격 디자인까지 갖춘 혁신 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1등 생활편리가전 브랜드 가치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inahohc@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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