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애플페이 국내 상륙 소식에 관련주 껑충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2.03 15:39
APPLE-RESULTS/

▲(사진=로이터/연합)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애플의 비접촉식 간편결제 서비스인 ‘애플페이’의 국내 사용이 허가되면서 관련주들이 들썩이고 있다.

3일 코스닥 시장에서 한국정보통신은 전 거래일 대비 25.96% 급등한 1만 5770원에 장을 마감했다. 같은날 이루온, 나이스정보통신, KG이니시스 등도 각각 9.59%, 3.54%, 3.09%씩 급등했다.

이날 금융위원회는 "관련 법령과 그간의 법령해석을 고려한 결과 신용카드사들이 필요한 관련 절차를 준수해 애플페이 서비스 도입을 추진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다음 달 초부터 애플페이 국내 서비스가 개시될 것으로 전해졌다.

애플페이 결제에 필요한 NFC(근거리 무선 통신) 단말기를 갖춘 곳부터 서비스가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NFC 단말기를 설치한 곳은 전국 편의점과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스타벅스, 파리바게뜨, 롯데하이마트, 이케아 등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애플페이가 현대카드뿐만 아니라 모든 카드사를 통해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현대카드는 미국 애플사와 계약을 맺고 애플페이의 국내 출시를 준비해왔지만 단말기 보급계획 문제 해결 과정에서 애플페이의 국내 배타적 사용권을 포기한 것으로 전해졌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