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 물음에 여러명이 답했다.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인문학 이펙트’의 저자이자 벤처 투자가, 3D 바이오 프린터와 인간에게 이식할 실험실 배양 장기를 최초 개발한 의학 박사, ‘사물의 역습’을 집필한 작가이자 인텔·마이크로소프트, AT&T 등에서 강연하는 유명 강사 등이다.
사람들의 판단과 결정이 행복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는 마케팅 교수, 역사와 철학을 전공했지만 사회학으로 분야를 옮겨 ‘사회 인식론’ 분야의 기초를 다진 사회학 교수, 프레고·제스티·트로피카나의 식품 개발에 적용된 연구법을 개발한 미각을 연구하는 실험심리학 박사 등도 함께했다.
세계교육자상을 수상한 경영대학원장, 알고리즘으로 범죄자를 잡는 현대판 셜록홈스로 불리는 사회학자, 새로운 형태의 출판사를 운영하는 최고경영자(CEO), 포춘이 선정한 200대 기업의 절반 이상이 참여했던 워크숍을 이끌었던 조직과 리더십의 대가, 유저 인터페이스 디자인 회사 설립자 등도 의견을 모았다.
예술과 문화에 대해 폭넓은 글을 쓰고 있는 예술가이자 작가, 나사의 제트추진체연구소의 디자인 작업을 했던 디자이너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한 심리학자, 의학 교과서까지 집필한 신경생물학 박사, 국제적인 사업가이자 컨설턴트인 리더십 교수 등도 답했다.
좋은 아이디어를 위한 다섯 가지 습관을 가르쳐주는 것에서부터 우뇌 사용법까지, 그리고 누구라도 넘어질 수 있는 슬럼프에서 벗어나 성공으로 가는 길을 알려주는 멘탈 코치의 조언까지, 성공한 리더들의 통찰력과 아이디어로 가득하다.
공부에 대한 무게를 좀 더 진지하고 실감 나게 받아들이도록, 나아가 흥미를 갖고 실생활에 적용하고 싶도록 각 분야의 세계적인 전문가(브레인)들이 그동안 실천하고 습관화해온 ‘단 하나의 공부법(공부 원칙)’과 이것을 뒷받침하는 개인적인 경험과 다양한 사례를 그들 자신의 목소리로 직접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다.
여기에 쓰인 글들은 많은 공통점이 있다. 저자들 개인의 다양성도 함께 한다. 책 속에 있는 글처럼 이제는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 떠나야 될 시간이다.
제목 : 공부의 감각 - 공부에 엣지를 더하다
저자 : 허병민
발행처 : 마인더브
yes@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