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 Pick! 신상] 버터와 옥수수의 만남…해태제과 콘스낵 '구운버터'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2.14 18:20

CU, 소·대용량 상품군 확장 아이스드링크 판매
GS25, MZ세대 겨냥 핑크빛 '딸바 막걸리' 선봬
손 마사지 느낌…코지마, 안마의자 ‘호프’ 출시
하이트진로 '제로슈거 진로' 분홍색 라벨 에디션

CU 델라페 아이스드링크 3

▲오는 15일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CU가 선보이는 아이스드링크 ‘델라페(delaffe)’. 사진=BGF리테일

◇"라인업 늘려 돌아온 아이스드링크 어때"

편의점CU가 오는 15일부터 아이스드링크 델라페(delaffe)를 선보인다.

올해는 빅(340㎖) 사이즈 상품군에 콜롬비아 싱글오리진·과테말라안티구아 싱글오리진 등을 더해 총 16종으로 구성했다.

커피로만 구성됐던 기존 벤티(500㎖) 사이즈 라인업은 피치 얼그레이 등 총 4종의 차 음료가 새로 추가된다. 일반(230㎖) 사이즈는 카페라떼를 포함한 총 5종의 차별화 상품으로, 가장 큰 사이즈인 1ℓ 용량은 고객 선호도가 높은 블랙·스위트·헤이즐넛·제로칼로리 복숭아 4종으로 각각 구성됐다.



딸바 막걸리

▲14일 GS리테일의 편의점 GS25가 단독 출시한 ‘딸바 막걸리’. 사진=GS리테일

◇과일이 막걸리에 퐁당…GS25, 딸바 막걸리 출시

편의점GS25가 국내 대표 전통주 술도가 ‘남한산성소주’와 손잡고 ‘딸바 막걸리’를 업계 단독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인공향이나 색소, 감미료 없이 과일로 맛을 낸 제품이다. 국산 살로 발효한 막걸이에 딸기·바나나 등을 갈아 넣어 달콤한 풍미와 부드러운 질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기존 막걸리와 다른 분홍빛 색감으로 차별화도 줬다. 알코올 도수는 6도이며, 750ml 기준 한 병 당 가격은 6800원이다.



사진1_코지마 신제품 안마의자 '호프' 제품컷

▲14일 코지마가 내놓은 신제품 안마의자 ‘호프’ 사진=코지마

◇"손 마사지 받는 느낌"…코지마, 안마의자 ‘호프’ 출시

코지마가 목·어깨 전용 특수 엔진을 탑재한 신제품 안마의자 ‘호프’를 내놓았다.

14일 코지마에 따르면 ‘호프 엔진’은 사람 손 모양을 본떠 만든 모듈로 실제 사람이 주무르는 느낌을 낸다. 신제품에는 기존 프리미엄 라인 안마의자에만 있던 기능도 추가했다.

사용자의 어깨 위치와 체형을 자동 인식하고 맞춤형 마사지를 제공하며, 전신 에어 포켓과 하체 케어를 위한 종아리 롤링·비빔 마사지도 받을 수 있다. 호프 제품은 전국 13개 코지마 공식인증대리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해태

▲14일 해태제과가 선보인 구워 만든 구운 시리즈 신제품 ‘구운버터’. 사진=해태제과

◇해태제과, 고소하고 부드러운 ‘구운 버터’ 출시

해태제과는 구워 만든 구운시리즈의 신제품 ‘구운 버터’를 새로 내놓았다.

구운 버터는 콘 스낵에 버터 맛을 더해 감칠맛을 낸 제품이다. 기름에 튀기지 않고 고온의 열풍에 구워 담백한 맛을 극대화했다는 회사의 설명이다. 여기에 버터 시즈닝은 다른 버터 과자보다 2배 높은 13% 수준이며다. 미국산 체다치즈도 활용해 짭짤한 맛도 냈다.

달달하고 고소한 맛을 높이기 위해 공정도 바꿨다. 쌀이나 수수가루를 반죽에 섞던 기존 방식 대신 옥수수로만 반죽을 만들었으며, 시즈닝도 반죽에 섞지 않고 과자 겉면에 입혔다.



하이트진로

▲14일 하이트진로가 한정 출시한 ‘제로 슈거 진로’ 핑크 라벨 에디션(오른쪽)과 원조 라벨 제품.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봄맞이 분홍색 라벨 ‘제로 슈거 진로’ 선봬

하이트진로가 봄을 맞아 제로 슈거 소주 ‘진로’의 분홍색 라벨 에디션을 한정 판매한다.

이번에 출시된 진로 핑크 라벨 에디션은 분홍 색상을 적용한 것 외에도 기존 두꺼비 심볼을 차별화했다. 또, 라벨 바탕에 패턴을 추가해 디자인 변화를 준 것이 특징이다. 제로 슈거 문구도 확대해 무가당 콘셉트를 강조했다.

제품은 14일부터 유흥 채널에 먼저 출시되며, 추후 가정 채널에도 순차적으로 판매될 계획이다.

조하니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