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자 10만8000명 기록...지난해 7월 이후 200일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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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노트북 LG 그램 커뮤니티인 ‘재미’ 가입자 수는 지난 13일 기준 10만8000명이다. |
LG전자 노트북 LG 그램 커뮤니티인 ‘재미’ 가입자 수는 지난 13일 기준 10만8000명이다. 총 방문자 86만명이 400만번 가량 재미를 방문했다. 재미는 LG 그램 이용자 커뮤니티로 기획됐지만 MZ(밀레니얼+Z)세대를 중심으로 자유로운 활동이 이뤄지는 온라인 놀이터로 확장되는 추세다.
LG전자 관계자는 "자신을 꾸미고 취향을 마음껏 드러내고 싶어하는 MZ세대 맞춤형 공간으로 인식되면서 ‘최고의(First)’, ‘차별화된(Unique)’, ‘세상에 없던(New)’ 이라는 LG전자 ’F.U.N 경영’ 대표사례로 거듭나고 있다"며 "실제 재미 가입자 중 MZ세대로 분류되는 10대부터 30대 비중은 56.6%에 달한다"고 말했다.
재미 가입자는 커뮤니티 내에서의 활동 내역에 따라 포인트(g)로 보상을 받는다. 이를 이용해 유명 아티스트나 브랜드와 협업한 굿즈를 구매할 수 있다. 파워포인트(PPT) 탬플릿이나 전문가를 위한 포토샵 전용 툴 등 유용한 콘텐츠도 제공한다.
일 평균 방문자(DAU) 수는 1300명, 월 평균 방문자 수(MAU)는 3만9000명이다. 이들이 남긴 게시글은 2만5000개 이상, 댓글은 25만개를 넘는다. 재미는 댓글 작성 시 150 포인트, 게시물 작성 시 300포인트, 그램 제품 등록 시 1만 포인트를 준다. 지난 200일 간 156만 포인트 이상을 획득한 가입자도 있다.
LG전자는 다양한 제품군에서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다. 활동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며 고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궁극적으로는 한 번 경험하면 다른 제품으로 돌아가기 힘든 고객경험 혁신으로 이어가겠다는 전략이다.
김선형 LG전자 한국HE마케팅 담당 상무는 "LG전자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제품군에서 커뮤니티를 운영하며 고객과 LG 브랜드가 소통하는 통로를 만들어 왔다"며 "고객에게 더 많은 F.U.N 경험을 제공해 LG그램의 찐팬, 나아가 팬덤을 형성해 LG전자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jinsol@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