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아카데미, 봄학기 부동산경공매(초급)·실전투자 수강생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4.06 17:04

부동산재테크 과정 개설, 부동산경공매 안정적 재테크 수단으로 주목

2023040601000346500015561

▲ 이운희 서울호서교육재단 이사장 (사진=서울호서아카데미)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서울호서아카데미는 평생학습 시대를 맞아 제2의 삶을 준비하거나 안정적인 자산관리, 성공적인 사업 운영 등을 필요로 하는 중장년층에게 필요한 전문지식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부동산경공매(초급)·부동산심화 및 실전투자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4월에 개설된 부동산경공매과정은 평생교육을 희망하는 남녀노소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다.

부동산경공매, 지역 공인중개사들 재수강 강좌
부동산경공매과정은 강서구 지역의 공인중개사들이 재수강할 만큼 전문적 교육과정이며, 학교에서는 부동산투자 전문 커뮤니티와 네트워크를 형성해 수강생들의 재테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운영 중이다.

법원 현장 입찰 연습도 과정 포함
부동산경공매과정에서는 급변하는 부동산 시장에 발맞추기 위한 재테크 방법으로 알려진 법원경매, 공매, NPL(부실채권)은 현대인의 생활법률인 주임법과 상임법을 배우면서 재테크도 하고 자기 재산을 지키는 방법을 학습하게 된다. 교육목표는 법원 입찰과 공매의 입찰 참여시 꼭 알아야 할 지식의 습득, 특수물건에 직접 투자해 큰 수익을 낼 수 있는 재테크 방법의 연구와 실전투자과정이 포함되어 있어 타 교육기관과는 차별화된 교육을 시행 중이다.

베이비부머 은퇴자들의 관심 분야
수강 대상은 법원경매와 공매를 통해 내 집을 마련하고 싶은 자, 조기퇴직을 앞두고 새로운 직업을 찾고 싶은 자, 현업 공인중개사 또는 부동산 컨설팅업에 종사하는 자, 재테크 지식을 체계적으로 공부해 재테크에 성공하고 싶은 자 등이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

주차별 교육과정에서는 최근 부동산시장 동향과 전망, 알기 쉬운 사례별 실전 권리분석, 주택 임대차보호법 알기 쉽게 이해하기, 담보부 NPL 가격분석표 실전 분석 등을 배운다. 아울러, 부동산심화 및 실전투자과정에서는 법원입찰과 공매의 입찰 참여시 꼭 알아야 할 지식의 습득, 특수물건에 직접 투자해 큰 수익을 낼 수 있는 재테크 방법의 연구와 실전투자과정이 포함되어 있어 타 교육기관과 차별화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주차별 교육과정은 최근 부동산시장 전망과 대책, 농지취득 자격증명원, 캠코공매, 실전투자 현장답사 등을 학습하게 된다.

김홍식, 송득용 교수의 재테크 노하우 전수
부동산경공매(초급)·부동산심화 및 실전투자를 강의하는 김홍식 교수는 청운미래경제연구소 소장, 국립 강릉원주대 외래교수, 광운대, 경희대 등에서 강의했다. 송득용 교수는 세종대, 평택대, 동국대 및 여러 대학원에서 부동산 재테크를 강의하는 베테랑 실무 전문가다.

부동산경공매과정은 4월25일과 27일에 개강하는 12주 6개월 과정으로 초급과 중급을 병행하는 과정이다.

서울호서아카데미는 100세 시대 평생교육을 위한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8년 6월에 시작된 평생교육 학습 프로그램이다. 25년간 직업교육과 학점은행제 학위교육사업을 통해 산업형 인재를 양성한 서울호서전문학교에서 개설한 전문지식 함양을 위한 평생교육과정이다.

이운희 서울호서교육재단 이사장은 "직장인, 성인 등 누구나 학업과 교육에 대한 열망을 해갈하고자 100세 시대 평생교육을 위한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시작했다"며 "아카데미 과정을 진행해오면서 수강생들의 조언과 요청을 수렴해 교육의 질을 높이는 방안을 연구해왔다. 과정의 특성화와 차별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