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리브엠 계속 서비스…금융위 "알뜰폰 부수업무 지정 수용"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4.12 15:58
리브엠
[에너지경제신문 송두리 기자] ] KB국민은행이 알뜰폰(MVNO) 서비스 리브엠(Liiv M·리브모바일)을 계속 제공한다.

금융위원회는 12일 정례회의를 열고 리브엠 등 금융·통신 융합서비스(알뜰폰) 사업을 은행의 부수업무로 지정하는 내용을 수용했다고 밝혔다.

금융위는 "은행이 부수업무로서 간편하고 저렴한 금융·통신 융합서비스를 영위할 수 있도록 특례를 부여했다"며 "국민은행이 (리브엠의) 지속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관련 규제개선을 요청했고, 금융위는 혁신금융심사위원회 등을 통해 규제 개선의 필요성과 운영 결과, 금융시장 안정성과 소비자보호에 미치는 영향 등을 심사해 규제 개선 요청을 수용했다"고 말했다.

국민은행이 금융·통신 융합 서비스를 부수업무로 신고하면 부수업무 공고를 통해 법령 등을 정비하고, 최대 1년6개월이 걸리는 정비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리브엠은 혁신금융서비스 지정기간이 만료되지 않은 것으로 간주돼 서비스를 계속 제공할 수 있다.

리브엠은 2019년 4월 제1호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후 서비스 지정기간인 4년의 운영 기간이 지나 오는 16일 종료를 앞두고 있다.


dsk@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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