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뉴 푸조 308 |
뉴 푸조 308을 시승했다. 국내에는 푸조 최신 엠블럼을 장착한 채 처음 소개된 신차다. 9년만에 돌아온 완전변경 모델이기도 하다. 업체 측은 이 차를 ‘가장 트렌디하고 스타일리쉬한 해치백’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 |
▲뉴 푸조 308 |
실내는 고급스러워졌다. 대시보드와 중앙 콘솔에 운전자가 가장 필요로 하는 기능들을 모았다. 나머지는 충전 구역과 수납 공간으로 분리해 편의성을 높였다. 중앙 터치 스크린은 기존 7인치에서 10인치로 커졌다. 터치식 i-토글 디스플레이도 들어갔다.
![]() |
▲뉴 푸조 308 |
적재 용량은 기본 412L를 제공한다. 2열을 접으면 최대 1323L까지 활용할 수 있다. 시트는 60:40으로 접힌다.
![]() |
▲뉴 푸조 308 |
![]() |
▲뉴 푸조 308 |
실연비가 잘 나와 놀라웠다. 뉴 푸조 308의 공인복합연비는 17.2km/L다. 도심에서 15.6km/L, 고속에서 19.6km/L의 효율을 보여준다. 가벼운 차체에 효율적인 엔진을 올리다보니 기름값에 대한 부담은 거의 없을 듯하다. 흐름이 원활한 도로에서 정속 주행을 할 경우 실연비가 20km/L를 쉽게 넘어갔다.
![]() |
▲뉴 푸조 308 |
△운전자 주의 알람 시스템 △교통 표지 인식 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전방 충돌 알람 시스템 △사각 지대 충돌 알람 시스템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후방 카메라 등은 기본 장착됐다.
![]() |
▲뉴 푸조 308 |
뉴 푸조 308의 가격은 3680만~4230만원이다.
yes@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