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통장協 안산시의회 방문견학…지방의회 이해↑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4.19 21:47
안산시통장협의회 회원 19일 안산시의회 방문견학

▲안산시통장협의회 회원 19일 안산시의회 방문견학. 사진제공=안산시의회

[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안산시의회가 19일 안산시통장협의회 회원을 대상으로 시의회 방문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지방의회 이해 증진과 의원과 소통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서다.

홍정희 안산시통장협의회 회장을 비롯해 회원 20여명은 이날 의회에 들러 견학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안산시의회는 송바우나 의장과 이진분 부의장, 박은경 의회운영위원장, 유재수 도시환경위원장 등이 방문단 일행을 맞이했다.

회원들은 의회 홍보영상 관람, 의원과 대화, 본회의장 및 상임위원실 등 시의회 시설 라운딩 등 방문일정을 소화하며 지방의회 역할과 기능에 대해 이해를 높였다. 특히 의원들에게 평소 통장으로 활동하면서 현장에서 느꼈던 애로사항과 개선방안까지 전달하는 등 적극적인 면모를 표출했다.

이날 방문견학을 주선한 송바우나 의장은 "안산행정에서 실핏줄 같은 역할을 수행 중인 통장들께서 의회를 방문해줘 환영과 감사 뜻을 전한다"며 "이번 방문이 의회를 더욱 가까이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의회는 문턱을 낮추고 시민 곁으로 한 걸음 더 다가서는 노력을 지속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의회는 지역사회와 공감대를 넓히고 열린 의회를 구현하고자 비회기 중에는 시민 대상으로 방문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