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의회, ‘2023년도 영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발대식’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4.23 08:49
영주시의회 청사 전경

▲영주시의회 청사 전경(제공-영주시의회)

영주시의회는 21일 영주시의회 소회의실에서 ‘2023년도 영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의원연구단체 소개 △의원연구단체 주제 발표 △질의응답 △자유토론 등으로 진행되었다.

영주시의회는 올해 △고독사 방지대책 연구회[대표의원 김정숙(국민의힘, 비례대표)] △관광·축제 발전 연구회[대표의원 김병창(국민의힘, 다선거구(가흥1·2동))] △지역 활성화를 위한 특성화 교육 정책 연구회[대표의원 유충상(국민의힘, 나선거구(하망동·영주1·2동))]를 구성해 활발하게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고독사 방지대책 연구회 김정숙 대표의원은 "홀로 생활하시는 분들의 사망에 대한 사회복지정책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되어 본 연구 활동을 주도하게 됐다"며 "1인 가구원들의 안전을 보장하고,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한 영주시 차원의 복지 대안을 마련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 한다"고 말했다.

또한 관광·축제 발전 연구회 김병창 대표의원은 "영주시의 관광·축제를 진단해 영주 시내권을 중심으로 한 축제를 개발해 접근성이 높고 많은 시민들이 참석할 수 있는 축제를 계획 해 영주시 관광 및 축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서 지역 활성화를 위한 특성화 교육 정책 연구회 유충상 대표의원은 "양질의 일자리가 있고 젊은 학생들이 모여들 수 있는 토대를 만들고 싶다"며, "이번 연구를 통해 영주시 특성화 교육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산학연계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마련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 한다"고 말했다.

한편 심재연 의장은 격려사에서 "이번 연구과제는 영주시의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꼭 필요한 과제들이라 생각한다"며, "의원님들의 열정을 연구에 적극 투입하여 알찬 연구 결실을 맺고, 이를 시정에 반영하여 영주시가 발전하고, 시민들이 만족하는 성과로 나타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영주=에너지경제신문 정재우 기자jjw5802@ekn.kr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