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시장, 위촉직 위원 80명에게 위촉장 수여...수원 시정 선도 ‘당부’
▲이재준 수원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수원시 |
시는 24일 이재준 수원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중회의실에서 새로운 수원위원회 위촉식을 열고 위촉기간 2년인 위촉직 위원 8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 시장은 이 자리에서 "새로운 수원위원회는 저와 함께 수원시정을 책임지며 수원을 끌어나가는 역할을 할 것"이라며 "민선 8기가 지향하는 정책·행정 전반에 대해 의견을 주시고 시민에게 도움이 될 좋은 정책을 제안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새로운수원위원회가 수원을 새롭게 시민을 빛나게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새로운수원위원회는 △주요 시책·현안 연구조사, 자문 △공약사업 이행 평가 △시정 조사·연구 바탕으로 정책 개발 등 역할을 하게 된다.
운영위원회, 특별위원회, 분과위원회 등 3개 위원회로 구성되며 운영위원회는 분과위원회의 사무를 총괄·조정하고, 특별위원회는 정책·현안 사항이나 두 개 분과 이상 관련된 사항에 대해 제언·자문한다.
▲이재준 수원시장과 새로운수원위원회 위원들이 함께하고 있다.사진제공=수원시 |
운영·분과위원회는 1년에 정기회의를 2차례 열고, 위원장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면 임시회를 소집할 수 있다.
분과별로 담당 공약사업을 확정했고 오는 7월에는 민선 8기 1주년 공약 추진사항을 평가하며 8월에 전체회의를 열어 민선 8기 1주년 공약사업 평가보고회를 열고 정책개발과제를 선정할 예정이다.
새로운 수원위원회는 위촉식 후 특별위원회 위원인 김동훈 홍익대 교수를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수원=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