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수원시 새로운수원위원회’ 공식 출범.. 주요 시책 연구·조사·자문 담당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4.24 16:24

이재준 시장, 위촉직 위원 80명에게 위촉장 수여...수원 시정 선도 ‘당부’

수원

▲이재준 수원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수원시

경기 수원시의 주요 시책과 과제를 연구·조사하고 민선 8기 공약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평가할 ‘수원시 새로운수원위원회’가 정식 출범했다.

시는 24일 이재준 수원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중회의실에서 새로운 수원위원회 위촉식을 열고 위촉기간 2년인 위촉직 위원 8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 시장은 이 자리에서 "새로운 수원위원회는 저와 함께 수원시정을 책임지며 수원을 끌어나가는 역할을 할 것"이라며 "민선 8기가 지향하는 정책·행정 전반에 대해 의견을 주시고 시민에게 도움이 될 좋은 정책을 제안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새로운수원위원회가 수원을 새롭게 시민을 빛나게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새로운수원위원회는 △주요 시책·현안 연구조사, 자문 △공약사업 이행 평가 △시정 조사·연구 바탕으로 정책 개발 등 역할을 하게 된다.

운영위원회, 특별위원회, 분과위원회 등 3개 위원회로 구성되며 운영위원회는 분과위원회의 사무를 총괄·조정하고, 특별위원회는 정책·현안 사항이나 두 개 분과 이상 관련된 사항에 대해 제언·자문한다.

수원

▲이재준 수원시장과 새로운수원위원회 위원들이 함께하고 있다.사진제공=수원시

분과위원회는 △경제(기업 유치·육성,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등) △복지·여성(사회복지, 여성친화, 다문화, 통합돌봄, 보건 등) △안전·도시(안전, 도시계획, 도시재생) △환경·교통(탄소중립, 친환경, 교통, 지속가능도시) △문화·교육(문화·체육, 청년·청소년, 교육) △자치·소통(자치분권, 혁신행정, 협치, 마을자치) 등 6개 분과로 이뤄진다.

운영·분과위원회는 1년에 정기회의를 2차례 열고, 위원장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면 임시회를 소집할 수 있다.

분과별로 담당 공약사업을 확정했고 오는 7월에는 민선 8기 1주년 공약 추진사항을 평가하며 8월에 전체회의를 열어 민선 8기 1주년 공약사업 평가보고회를 열고 정책개발과제를 선정할 예정이다.

새로운 수원위원회는 위촉식 후 특별위원회 위원인 김동훈 홍익대 교수를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수원=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