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세환 광주시장, "일자리 창출로 기회 넘치는 광주시 조성에 올인"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4.28 02:06

시민체육관에서 채용박람회 개최...25개 기업,142명 채용 목표

555

▲방세환 광주시장의 채용박람회 방문 모습 사진제공=페북 캡처

방세환 경기 광주시장은 28일 "중첩규제를 개선해 좋은 기업들이 광주로 모이고, 기업의 어려운 문제를 함께 해결해 일자리가 필요한 시민들에게 기회가 넘치는 광주시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방 시장은 이날 자신의 SNS에 올린 <늘 함께하는 방세환의 희망도시, 행복광주>란 글을 통해 이같은 뜻을 밝혔다.

방 시장은 글에서 "일 잡(JOB)고 꿈 드림(DREAM)"이라고 적었다.

방 시장은 이어 "시민체육관에서 상반기 채용박람회를 열었다"면서 "142명 채용을 목표로 관내 25개 기업이 참여한 현장에는 이력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신속하게 진행됐다"고 열기 가득한 박람회장의 분위기를 전했다.

방 시장은 특히 "이번 박람회는 중소기업과 사회적경제기업 홍보관을 새롭게 운영했고, 이력서 사진촬영 등 부대행사를 마련해 구직자들의 참여를 유도했다"고 했다.

557

▲사진제공=페북 캡처

방 시장은 그러면서 "일자리가 필요한 사람에게 취업만큼 간절한 것은 없을 것"이라면서 "양질의 일자리를 많이 만드는 것은 저성장과 저출산이라는 구조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중요한 키워드로서 제가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자주 표명하는 이유이기도 하다"고 덧붙였다.

방 시장은 끝으로 "중첩규제를 개선해 좋은 기업들이 광주로 모이고, 기업의 어려운 문제를 함께 해결해 일자리가 필요한 시민들에게 기회가 넘치는 광주시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경기 광주=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