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청년정책특위 시행부서 업무보고 청취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5.02 08:31
고양특례시의회 청년특위 제2차 회의

▲고양특례시의회 청년특위 제2차 회의. 사진제공=고양특례시의회

[고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고양특례시의회 청년정책특별위원회는 4월28일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제2차 회의를 열어 집행부 업무보고를 받고 고양시 청년정책 현황을 파악했다.

이번 업무보고에는 고양시 청년정책사업을 시행하는 주요부서가 참여해 의회와 집행부 간 청년정책에 대한 의미 있는 소통 기회가 됐다.

고양시 청년담당관은 이날 청년정책 관련 주요 사업 진행상황과 고양시 청년정책 5개년 기본계획 사업 성과를 중심으로 청년 거버넌스, 청년지원공간 운영 현황, 청년 일자리-교육-주거-참여 등 청년정책에 대한 심도 있게 보고를 했다.

기획정책관은 올해 고양시 인구정책 시행 계획과 관련 주요 사업 진행상황에 대한 보고를, 여성가족과는 고양시 출산지원 사업인 첫만남이용권 및 출산지원금 등 운영현황에 대해 질의 응답시간을 가져 앞으로 청년특위 활동방향 설정에 큰 도움이 됐다.

박현우 청년정책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청년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 마련을 위해 고양시 청년사업 시행 현황을 살펴볼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며 "정책수혜자인 청년의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을 통해 실효성 있는 정책 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양시의회 청년정책특위는 청년에게 가장 현실적인 지원방안을 적극 도출하기 위해 2월7일 출범했으며 박현우(위원장), 신인선(부위원장), 고덕희, 원종범, 천승아, 최규진, 최성원 위원이 활동하고 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