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산시의회 의회소식지 164호 표지(왼쪽)와 목차. 사진제공=안산시의회 |
올해 초부터 안산시의회는 의회 소식을 시민에게 좀 더 친근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의회소식지 구성과 내용을 전면 개편하는 작업을 진행해왔으며, 결과를 이번 164호에 적극 반영했다.
164호는 그동안 소식지에서 접할 수 없던 조례 발의 스토리와 의원 인터뷰, 칭찬 릴레이, 의회사무국 직원 소개 등 시민이 궁금해할만한 내용을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아울러 의원들이 추천하는 책 소개 코너와 함께 의회 기능에 대한 시민 이해를 돕고자 의회 상임위원회 소개 및 의회활동 사항도 내용에 담았다. 164호를 사실상 다시 창간 수준으로 개편을 단행한 안산시의회는 이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 만족도 조사 등을 통해 개선을 계속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송바우나 의장은 2일 "의회소식지 발행인으로서 소식지를 통해 의회활동에 대한 시민 공감과 이해가 조금이나마 높아졌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안산시의회는 앞으로도 열린 의정을 구현하기 위해 시민에게 다가가는 노력을 더욱 다각적으로 벌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의회 의회소식지는 연간 4회 발간하며 구독신청은 의회 누리집 소식지 란에서 접수하거나 또는 의회사무국 홍보팀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kkjoo0912@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