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 의정부 여성 1인 가구 호신술·심폐소생술 교육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5.03 17:04
ㅁ

▲SK쉴더스 전문경호팀이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에너지경제신문 윤소진 기자] SK쉴더스는 경기 의정부시 가족센터와 함께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안전사고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한 호신술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주거 안전과 관련해 여성 1인 가구가 느끼는 불안감을 해소하고, 이들을 대상으로 한 강력범죄와 성범죄를 미연에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한국여성정책연구원이 지난해 발간한 ‘여성 1인 가구의 안전 현황과 정책 대응 방향’ 보고서에 따르면 청년 여성 1인 가구 중 열 명 중 네 명은 일상생활이 안전하지 않다고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SK쉴더스와 의정부시 가족센터는 지난달 27일 의정부시 관할 내 여성 1인 가구를 대상으로 맞춤형 호신술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업계 최고 수준의 전문성을 보유한 경호팀의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회적으로 이슈가 됐던 강력 범죄를 분석하고, 상황 별 대처 방법을 소개했다. 안전 상식과 범죄 예방수칙 내용의 퀴즈 형식의 교육 자료도 마련해 쉬운 이해를 도왔다.

실제 범죄 상황에 발생했을 때 자신을 스스로 보호할 수 있는 호신술과 호신용품 사용 방법에 대한 교육도 진행됐다. 특히 참가한 1인 가구원들이 실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직접 호신술 동작을 실습해 보는 시간도 가져 교육의 실효성을 높였다.

또 교육에서는 혼자 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응급 상황 대처 방법도 소개됐다. 심정지의 주요 원인과 골든타임에 대해 설명하고, 다양한 실제 사례를 살펴보며 심폐소생술의 필요성을 알렸다. 이와 함께 올바른 심폐소생술 방법과 자동제세동기(AED) 사용법 등 실습 교육을 진행해 응급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SK쉴더스는 관공서·소방서·학교·병원 등 지역사회 안전과 밀접한 기관이나 범죄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전문성을 살린 재능기부형 안전 역량 강화 교육을 15년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이용주 SK쉴더스 경호팀장은 "이번 교육이 1인 가구의 안전을 지키고, 안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자사가 보유한 역량과 노하우를 많은 이들에게 전할 수 있는 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sojin@ekn.kr

윤소진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