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어린이축제 ‘우천 속’ 성료…1만명 참석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5.06 15:16
주광덕 남양주시장 5일 제3회 남양주 어린이 축제 주재

▲주광덕 남양주시장 5일 제3회 남양주 어린이 축제 주재.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남양주시와 남양주어린이미래재단은 5일 제101회 어린이날을 맞이해 남양주체육문화센터에서 ‘꿈을 먹고 살지요’라는 주제로 제3회 남양주 어린이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 행사에는 비가 내리는데도 약 1만명 시민이 참여했으며, 가족과 함께 행사장을 찾은 시민은 오랜만에 동심으로 돌아가 가족 간 화합을 다지면서 다양한 추억을 쌓았다.

남양주시 5일 제3회 남양주 어린이 축제 개최

▲남양주시 5일 제3회 남양주 어린이 축제 개최. 사진제공=남양주시

행사장은 놀이마당을 비롯해 민속마당, 유아마당, 스포츠마당, 지구촌마당, 먹거리마당, 체험마당, 이벤트마당 등 8개 테마 존으로 구성됐으며, 마당별 10개 내외 세부 프로그램이 시민과 만났다. 경찰서-소방서 등 유관기관에서 준비한 다양한 체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어린이는 범퍼카, 바이킹 등 다양한 놀이기구와 에어바운스, 민속놀이, 인형 뽑기 등 프로그램을 즐기며, 경찰차 등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특별한 체험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제3회 남양주 어린이 축제 현장

▲제3회 남양주 어린이 축제 현장. 사진제공=남양주시

또한 미래 주역인 어린이에게 값진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500여명 자원봉사자가 놀이기구 운영 보조를 자원해 어린이가 안전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제3회 남양주 어린이축제 기념사에서 "미래 희망이자 대한민국을 이끌고 발전시킬 주춧돌인 어린이가 어린이날을 맞아 부모님과 즐겁고 행복한 하루를 보내길 바라며, 내년에는 더욱 더 풍성한 행사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제3회 남양주 어린이 축제 현장1

▲제3회 남양주 어린이 축제 현장. 사진제공=남양주시

설동욱 남양주어린이미래재단 대표는 "남양주시 모든 어린이가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길 바라며, 오늘 ‘남양주 어린이축제’가 어린이에게 두고두고 꺼내보고 싶은 행복한 기억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어린이축제 기념식은 태권도 시범단과 댄스 팀 식전공연으로 시작해 모범어린이 표창, 경품추첨 순서로 진행됐다. 주광덕 시장과 설동욱 대표를 비롯해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의장, 지역 국회의원 등이 기념식에 참석해 어린이 미래를 응원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