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도시공사 내년 주민참여예산 제안공모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5.09 00:31
안산도시공사 2024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안내문

▲안산도시공사 2024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안내문. 사진제공=안산도시공사

[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안산도시공사는 내년도 예산에 반영할 시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오는 7월7일까지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주민참여예산 제도는 공사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이 시설 및 환경개선 등과 관련한 의견을 내 직접 예산편성에 참여하는 것으로, 공사는 우수 제안을 예산에 반영해 재정운용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인다.

특히 올해는 전년보다 많은 시민이 참가하도록 참가 대상을 안산에 주소를 둔 안산시민에서, 안산시 소재 영업소 본점 또는 지점을 둔 사업체 소속 대표자-임직원, 안산시 소재 학교 재학생 등으로 확대했다.

접수창구도 공사 누리집 또는 이메일 등 2개에서 네이버폼을 활용한 온라인 접수를 추가했으며, 포상금도 전체 45만원에서 100만원으로 늘렸다. 공모 분야는 공사가 운영 중인 수영-체육-주차-교통-자원-생활 지원시설 등 6개 부문으로, 각 제안사업 한도액은 5000만원이다.

공사는 이용편의 증진 및 환경개선 등과 관련한 제안을 접수받아 내부 검토-별도 심사를 거쳐 2024년도 예산에 반영되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공사 누리집을 통해 주민참여예산 관련 제안서 서식을 작성해 이메일 또는 네이버폼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올해 예산을 대상으로 한 작년 주민참여예산에는 총 13건이 접수됐으며, 이 중 △교통안전체험관 자전거 교육장 개선 △화랑공원 힐링 프로그램 운영 △찾아가는 안산시민 건강지킴이 등 3건이 반영됐다.

서영삼 공사 사장은 "공사 시설을 이용하는 주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사업이 추진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시민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