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업체 IDC 발표…1분기 52% 압도적 1위
갤럭시 북3 시리즈 실적 견인…성능·갤럭시 연결성 호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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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북3 시리즈’ 제품 사진. |
[에너지경제신문 여이레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북3 시리즈’의 흥행에 힘입어 2023년 1분기 국내 노트북 시장 점유율 50%를 돌파했다. 삼성전자 노트북의 시장점유율이 50%를 넘어선 것은 지난 2015년 1분기 51.1% 이후 8년 만이다.
16일 시장조사업체 IDC는 2023년 1분기 국내 노트북 시장점유율을 발표하면서 삼성전자의 국내 노트북 시장 점유율이 52%(수량기준)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 1995년부터 28년간 국내 노트북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번 분기의 52%는 전분기인 2022년 4분기 35.6%(1위) 대비 16.4% 상승한 수치이며 지난해 1분기 34.2%(1위) 대비 17.8% 상승한 수치이다.
삼성전자 측은 "노트북 시장 점유율이 큰 폭으로 상승한 이유는 올해 2월 새롭게 출시한 ‘갤럭시 북3 시리즈’가 소비자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갤럭시 북3 시리즈’는 지난 2월 진행한 국내 사전 판매 당시 ‘삼성닷컴’을 비롯한 다양한 유통 채널에서 완판 행진을 이어갔다.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전체 판매는 출시 한달 만에 전작 대비 2.5배의 판매를 기록한 바 있다.
‘갤럭시 북3 시리즈’는 3K 해상도의 ‘다이나믹 AMOLED 2X’ 디스플레이를 채용해 보다 생생한 색감과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며, 얇은 두께와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도 뛰어나다.
또 갤럭시 에코 시스템을 기반으로 북3 시리즈와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갤럭시 제품들을 연결해 마치 하나의 기기처럼 사용할 수 있어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준다.
이민철 삼성전자 MX사업부 갤럭시 에코 비즈 팀장(상무)은 "강력한 성능과 매끄러운 연결 경험을 선보인 갤럭시 북3 시리즈가 국내 소비자에게 큰 사랑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기대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노트북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gore@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