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에너지, 직무역량 기본교육 총 4차수 실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6.23 21:22

분야별 전문성을 갖춘 팀장급 사내강사, 지식·노하우 전달

대성에너지 직무교육1

▲대성에너지 직원들이 직무역량 기본교육을 받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김연숙 기자] 대성에너지(대표이사 윤홍식)는 지난달 18일부터 이달 22일까지 총 4차수에 걸쳐 대성아카데미 서부트레이닝센터에서 안전팀 안전관리자 70여명을 대상으로 직무역량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도시가스 안전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자가진단을 통해 직원 스스로 부족한 분야를 확인 후 교육과정을 신청 받아 분야별 전문지식 습득 및 이해도 향상을 위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이뤄졌다.

교육과정은 △공급시설 유지관리 △장비운영 실습 △배관진단 관리 △정압기 실습으로 도시가스 안전관리 업무수행 시 필요로 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현장 경험이 풍부한 팀장급으로 구성된 사내강사가 직접 강의에 나서 분야별로 전문적이고 심도 깊은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기술 역량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장환석 대성에너지 가스솔루션본부장은 "사고발생시 현장 초동대응 능력이 곧 골든타임 확보로 이어지는 만큼 직원들이 어떤 상황 발생에도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며 지속적인 직무훈련과 교육을 통해 비상사태에 대한 최적화된 대응시스템을 구축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전경영을 최우선 경영방침으로 안전하고 깨끗한 도시가스 공급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대성에너지는 사내 교육장인 대성아카데미 서부트레이닝센터를 통해 직원들의 다양한 교육과 훈련을 실시하는 등 역량개발과 안전관리에 힘쓰고 있다.
youns@ekn.kr

김연숙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