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해병대 장병·순직자 자녀 학업 지원 장학금 전달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6.25 08:00
하나금융

▲지난 23일 서울 중구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진행된 해병대 장병과 순직자 자녀들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에서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왼쪽)과 김계환 해병대 사령관이 하나금융과 대한민국 해병대는 ‘하나’라는 의미의 포즈를 취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송두리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를 위해 최전선에서 헌신하고 있는 해병대 장병과 순직자 자녀들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지난 23일 진행했다.

하나금융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열심히 학업에 정진하고 있는 해병대 장병과 국가수호를 위해 희생한 순직자 자녀들의 학업을 지원해 그룹 미션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적극 실천하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전달식을 통해 해병대덕산장학재단에 전달되는 1억5000만원은 해병대 장병과 순직자 자녀들의 학업을 위한 장학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이번 전달식에는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이은형 하나금융 부회장과 김계환 해병대 사령관 등이 참석했다. 특히 하나금융이 해병대덕산장학재단에 기탁한 장학금으로 학업을 이어가고 있는 이승수 해병대 예비역 병장도 함께했다.

함영주 회장은 "해병대의 자부심을 가지고 국가 최전선에서 헌신하고 있는 장병들이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학업을 포기하지 않도록 하나금융은 마중물 역할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해병대와의 협력을 통해 좋은 인연을 잘 지켜나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하나금융은 이번 장학금 지원과 함께 장병내일준비적금 등을 통한 해병대 장병들의 자산형성지원, 군 간부를 위한 군인 생활안정자금 대출과 노후를 대비한 자산관리 세미나 등도 지원하기로 했다.


dsk@ekn.kr

송두리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