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돌아온 '트레일블레이저'…2천만원대 '갓성비'로 승부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7.19 14:50

19일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공식 출시…LT 기준 2699만원
트림 별 특화 디자인 전략…풀체인지급 인테리어 변화 거쳐

쉐보레

▲‘THE NEW TRAILBLAZER’ 미디어 쇼케이스에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RS가 전시돼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김정인 기자] 제너럴모터스(GM)의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가 한층 진화한 트레일블레이저를 19일 선보였다. 지난 2020년 출시된 트레일블레이저는 현재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62만여 대가 넘는 판매고를 기록했다. 국내에선 상반기 승용차 수출 누적 1위를 기록했다. 쉐보레는 트레일블레이저의 한층 세련된 외관 디자인과 완전히 새로워진 실내 디자인 등 풀체인지급의 부분변경과 2000만원대부터 시작하는 가격을 통해 판매고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쉐보레는 이날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더 하우스 오브 지엠’에서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미디어 쇼케이스 행사를 개최하고 차량의 공식 출시를 선언했다.

부분변경을 거친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는 한층 세련되고 진보된 디자인이 적용됐다. 전면에는 쉐보레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듀얼포트 그릴이 새롭게 자리를 잡았다. 라디에이터 그릴의 상단과 하단을 가로지르는 크롬 그릴바는 한층 두툼하게 디자인돼 강인한 인상을 주며, 상단에 위치한 LED 주간주행등은 이전보다 얇아졌다.

이전 모델에서 호평 받은 트림 별 특화 디자인 전략도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에 그대로 적용했다. 랠리 스포츠의 앞 글자를 딴 RS 트림의 외관에는 전후면에 쉐보레 블랙 보타이 엠블럼과 RS 배지가 적용되며, 라디에이터 그릴에는 블랙 아이스 크롬 그릴바와 글로스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이 탑재된다. ACTIV 트림은 라디에이터 그릴에 티타늄 크롬 그릴바와 그릴 인서트가 적용됐다.

제원상 크기는 RS와 ACTIV 트림 기준으로 전장 4425mm, 전고 1670mm, 전폭 1810mm, 휠베이스 2640mm다.

사진자료_더 뉴 트레일블레이저_실내 (1)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의 실내 모습.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의 인테리어 디자인은 풀체인지급 변화를 거치며 완전히 새로워졌다. 인스트루먼트 패널은 기존 듀얼 콕핏 디자인에서 운전자에 초점을 맞춘 드라이버 포커스 디자인으로 대대적인 레이아웃 변화가 단행됐다. 실내에는 8인치의 컬러 클러스터와 중앙 11인치의 컬러 터치스크린이 배치되며 화면은 모두 운전자 쪽을 향해 구성됐다.

엔진은 이전 모델과 동일하게 검증된 GM의 첨단 라이트사이징 기술이 적용된 1.35리터 가솔린 E-Turbo 엔진이 탑재된다. 최고출력은 156마력, 최대토크 24.1kg.m의 동력성능을 발휘한다. 또 전륜구동 모델에는 효율을 극대화하는 VT40 무단변속기가 탑재돼 12.9km/L(17인치 타이어 기준)의 우수한 복합연비를 실현했으며, 사륜구동 모델에는 하이드라매틱 9단 자동변속기가 매칭되어 11.6km/L(18인치 타이어 기준)의 준수한 복합연비를 확보했다.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의 가격은 △LT 2699만원 △Premier 2799만원 △ACTIV 3099만원 △RS 3099만원이다.

쉐보레

▲로베르토 렘펠 GM 한국사업장 사장 겸 CEO가 ‘THE NEW TRAILBLAZER’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발표하고 있다.

로베르토 렘펠 GM 한국사업장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는 균형 잡힌 비율과 세련되면서도 강인한 디자인, 미국, 캐나다 등 까다로운 시장에서 획득한 전문성이 만들어 낸 뛰어난 엔지니어링 역량, 모든 환경에서 주행이 가능한 견고한 신뢰성 등 쉐보레의 플래그십 아메리칸 정통 SUV를 대표하는 모든 요소를 갖추고 있다"며 "가족과 친구, 누구에게나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는 뛰어난 차량이며, 콤팩트 SUV 시장에서 최고 중 하나라고 자부한다"라고 말했다.


kji01@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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