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주) 당진 사업처, 전통시장 활성화 유공 충남도지사 표창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9.01 23:28

시(市)·출연 기관과 맞춤형 사회공헌을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 기여

(요청송부) 한전KPS 충남도지사 표창 수상 (2)
당진시 출연 기관인 당진시복지재단은 우리 시를 대표하는 발전 설·정비 전문 공기업인 한전KPS(주) 당진 사업처가 충청남도지사 표창을 수여했다.

이는 1일부터 3일까지 당진시청 잔디광장 일원에서 개최된‘2023년 충남 우수시장 박람회’에서 지역 맞춤형 사회공헌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의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한전KPS(주) 당진 사업처는 지난 2019년부터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강화하고자 공공·지역성에 중점을 두고 당진시·당진시복지재단과 함께 우리 시가 당면한 사회문제 해소를 목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집중해 오고 있다.

특히, 한전KPS(주) 당진 사업처는 방학 중 돌봄이 필요한 아동, 부모의 학대와 방임 등의 이유로 지역사회로부터 보호 필요한 아동과 보호시설에 전통시장을 통해 식료품, 생활용품 등을 꾸준히 지원하며 전통시장 활성화에 일조하고 있다.

한편, 한전KPS(주) 당진 사업처는 전통시장이 단순 물건만을 사고파는 공간을 넘어 지역 커뮤니티의 중심으로 변화를 유도하고자 지난 5월 가정의 달 맞아 당진 전통시장 일원에서‘긍정 양육’을 주제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수행한 바 있다.


당진=에너지경제신문 박웅현 기자 ad0824@ekn.kr

박웅현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