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공예명장 선발대회’ 참가공모…마감 12일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9.02 21:30
고양특례시 제3회 공예명장 선발대회 포스터

▲고양특례시 제3회 공예명장 선발대회 포스터. 사진제공=고양특례시

[고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고양특례시가 지역 전통공예 계승과 발전을 위해 최고 숙련기술자를 발굴-지원하는 ‘제3회 고양시 공예명장’ 선발대회를 진행한다.

고양시 공예명장은 지역을 대표하는 우수 공예인을 발굴해 전통문화 계승과 현대 공예산업 발전을 도모하고 고양공예산업 활성화와 공예인 지위 향상을 위해 2021년부터 시작됐다. 고양에는 현재 공예명장 3명이 활동 중이다.

공예명장 선발대회 참가 대상은 6개 분야(도자, 금속, 목·칠, 섬유-가죽, 종이, 기타)에서 최고 숙련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공예산업 분야에서 15년 이상 종사하고 고양시에서 10년 이상 거주한 공예인이다.

심사는 외부전문가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심사를 진행하며, 고양시 공예산업진흥위원회에서 최종 1명을 공예명장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공예인은 ‘고양시 공예명장’이란 칭호와 장려금 1000만원, 각종 전시회 및 지역축제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고양시 누리집(goyang.go.kr)에서 제출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고양시 소상공인지원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신청은 1일부터 12일까지 접수한다. 세부내용은 고양시 소상공인지원과 특화산업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