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문예재단 ‘놀이의 탐구展- 놀이탐탐’ 7일개막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9.06 13:37
안양문화예술재단 ‘놀이의 탐구展- 놀이탐탐’ 포스터

▲안양문화예술재단 ‘놀이의 탐구展- 놀이탐탐’ 포스터. 사진제공=안양문화예술재단

[안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은 9월7일부터 10월15일까지 평촌아트홀에서 ‘놀이의 탐구展- 놀이탐탐’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2023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사업’ 일환으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고 안양문화예술재단과 예술공공이 공동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다.

놀이의 탐구展- 놀이탐탐은 관람객이 직접 체험하며 인간의 본능 중 하나인 ‘놀이’ 의미와 특성을 재발견하는 전시다. △우리에게 놀이란? △놀이 속성 △놀이라는 미로 △놀이는 규칙의 체계 △놀이 필수시대 등 5개 존에서 놀이에 대한 다양한 전시물을 체험할 수 있다. 친구 및 가족과 함께 소통하고 성취와 실패 경험을 통해 새로운 규칙도 만들어 보면서 놀이의 내재적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안양문화예술재단 관계자는 6일 "2021년부터 전시 공간 활성화 지원 사업에 참여해 왔다"며 "올해는 총 4천5백만원 지원금을 확보해 시민에게 평촌아트홀 전시공간을 홍보하고 양질의 전시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안양문화예술재단 ‘놀이의 탐구展- 놀이탐탐’ 전시실

▲안양문화예술재단 ‘놀이의 탐구展- 놀이탐탐’ 전시실. 사진제공=안양문화예술재단

안양문화예술재단 ‘놀이의 탐구展- 놀이탐탐’ 전시실

▲안양문화예술재단 ‘놀이의 탐구展- 놀이탐탐’ 전시실. 사진제공=안양문화예술재단

한편 전시 및 도슨트 프로그램, 부대행사 관련한 세부내용은 안양문화예술재단 누리집(aya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안전한 관람을 위해 전면 온라인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